11월 7일 예약 구매, 11월 15일 판매 시작

한국필립모리스가 23일 궐련형 전자담배 아이코스의 신 모델 '아이코스3'와 '아이코스3멀티'를 공개했다. 사진은 연속사용 기능이 추가된 '아이코스3멀티'. 사진=권오철 기자
[데일리한국 권오철 기자]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정일우)가 23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궐련형 전자담배 아이코스의 신제품을 공개했다.

전 세계 최초로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에 공개된 신제품은 ‘아이코스3’와 ‘아이코스3멀티’ 두 종류다.

아이코스3는 종전 아이코스(아이코스 2.4 플러스)대비 홀더의 충전 시간이 약 40초 더 빨라져 소비자 편의성이 향상됐다. ‘마그네틱 락’이라는 자석식 접촉 단자가 있어 홀더를 더 쉽고 확실하게 충전할 수 있다. 또한 옆으로 홀더를 빼는 ‘사이드 오프닝’ 디자인으로 기기의 크기도 작아졌다.

아이코스3 멀티는 제품의 기본 설계부터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요구해 온 연속 사용 기능을 반영했다. 재충전의 기다림 없이 1회당 최대 6분 혹은 14모금, 연속 사용으로는 10회가 가능하다. 최대 연속 사용시간은 60분으로 경쟁사 동급 제품 대비 약 70% 가량 길다. 아이코스 3 멀티는 일체형으로 디자인 됐고, 무게가 50g에 불과한 초경량이다.

또 보다 쉬운 홀더 청소를 바라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아이코스 3와 아이코스 3 멀티 키트에는 ‘아이코스 이지 클리너’가 함께 제공된다. 이는 블레이드 손상을 방지하고, 쉽고 빠르게 홀더 내부를 청소할 수 있는 도구다.

정일우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 사진=권오철 기자
정일우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는 “필립모리스는 ‘담배 연기 없는 미래’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혁신적인 제품의 연구와 개발에 지난 15년간 5조원 이상을 투자했다”며 “아이코스3와 아이코스3멀티는 성인 흡연자들이 불로 태우는 일반담배보다 더 나은 대체제품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취재진에게도 신제품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두 신제품을 체험해 본 한 기자는 "기존 제품보다 목넘김이 부드럽고 증기량이 많아졌다"고 말했고, 다른 한 기자는 아이코스3멀티에 대해 "가볍기는 하지만 디자인은 아쉬움 감이 있다"고 평가했다.

아이코스3와 아이코스3멀티는 다음 달 7일부터 아이코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같은 달 15일부터는 전국 아이코스 스토어 및 일렉트로마트에서 판매가 시작되고, 12월에는 편의점으로 판매가 확장돼 CU와 GS25에서 구매할 수 있다.

궐련형 전자담배 '아이코스3'. 사진=권오철 기자
아이코스3와 아이코스3멀티의 가격은 각각 13만 원, 11만 원이다. 온라인 회원가입을 통해 특별 구매코드를 적용할 경우 두 기기의 가격은 9만9000원과 7만9000원으로 낮아진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아이코스3와 아이코스3 멀티 출시에 발 맞춰 ‘월 정액 기기&케어 프로그램’과 ‘케어 프리미엄 서비스’라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해당 프로그램 가입 고객은 기기 고장 시 추가 무상 교환, 액세서리 바우처 제공, 한정판 및 신제품 출시 때 사전 구매 기회 제공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월 정액 기기&케어 프로그램’는 경우 12월 약정 금액을 내면 2개 기기를 동시에 사용하면서 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아이코스3과 아이코스3멀티 사용(월 1만4900원) △아이코스3 홀더 2개 사용(월 1만2300원)으로 나뉜다. ‘케어 프리미엄 서비스’는 아이코스 제품을 구매 이후 매월 1500원을 내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니콜라스 리켓 한국필립모리스 전무는 “소비자들의 편리한 A/S를 위해 지난 9월 1일부터 콜센터를 24시간 가동, 고객상담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고 현재 전국 약 290개인 서비스 망을 올해 말까지 500개 이상으로 늘려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소비자가 30분이내 도착할 수 있는 서비스망을 갖출 계획”이라고 밝혔다.

궐련형 전자담배 '아이코스3멀티'와 '아이코스3' 홀더(왼쪽부터). 사진=권오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