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한항공 제공
[데일리한국 이창훈 기자] 대한항공이 2019년 마일리지 유효기간 제도 시행을 앞두고 고객의 마일리지 사용 편의를 위해 다양한 마일리지 프로모션 상품을 선보이고, 프로모션 기간 중에 국제선·국내선의 보너스 좌석 배정을 늘려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10월17일부터 12월15일까지 보너스 항공권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프로모션 대상은 11월1일부터 12월15일에 출발하는 국제선·국내선 보너스 항공권 구매 고객 및 마일리지 제휴사 특가 상품을 이용한 고객이다.

대한항공은 국제선 보너스 항공권 구매 고객 전원에게 국제선 항공권 10% 할인권과 호텔스닷컴, 렌탈카스닷컴 할인권 등을 제공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국내선 일반석 왕복 항공권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국내선 보너스 항공권 구매 고객에게는 사용 마일리지의 20%를 이벤트 마일로 돌려준다.

대한항공은 보너스 항공권 이벤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휴사 마일리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대한항공은 ‘마일로 렌터카’, ‘마일로 호텔로’ 및 ‘마일리지 투어’ 특가 상품을 운영하는 한편, 마일로 렌터카 상품은 일반 보험을 완전 보험으로 업그레이드 해주고 마일로 호텔로 상품은 조식뷔페 5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응모 방법과 경품 내역은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2008년 도입된 마일리지 유효기간 제도에 따라 2008년 7월1일부터 적립된 마일리지는 10년의 유효기간이 적용된다. 선입선출 방식으로 유효기간이 짧은 마일리지부터 사용되며 10년째 되는 해의 마지막 날까지 유효하다.

2009년 중 적립한 마일리지는 2019년 마지막 날짜까지 사용 가능하고, 2008년 6월30일까지 적립된 마일리지는 평생 사용할 수 있다.

대한항공은 보다 편리한 보너스 항공권 예매를 위해 홈페이지에 보너스 좌석 상황을 안내하는 한편, 로고 상품, 비동반 소아 수수료, 코트룸 보너스 등 마일리지 사용처 확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