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 1호선 연장 예정…중도금 전액 무이자도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투시도. 사진=우미건설 제공
[데일리한국 이정우 기자] 우미건설이 경북 경산시 하양읍 하양택지지구 A2블록에 짓는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의 견본주택을 12일 열고 분양에 나섰다.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은 지하 2층~지상 33층, 6개동, 전용면적 84~113㎡, 총 737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84㎡A 460세대, 84㎡B 91세대, 101㎡ 174세대, 113㎡ 12세대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경산 하양지구는 약 48만여㎡ 규모로 약 5000세대가 공급될 계획이다. 지구 인근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역이 2021년 말 개통되면 대구 주요 지역을 30~40분대에 접근할 수 있어 교통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은 단지 인근으로 하주초교(확장 예정)와 무학중·고교, 하양여중·고교, 대구가톨릭대 등이 위치해 있다.

생활편의시설로는 경산시립도서관, 경산시문화회관, 하양시외버스터미널, 메가박스(경산하양점), 하양삼성병원 등이 있다.

아울러 단지와 맞닿아 있는 조산천을 비롯해 장군산, 무학산 등으로 단지가 둘러싸여 있다.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은 전 세대가 남향 위주의 4베이(Bay) 설계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일부세대 저층부에 오픈형 발코니 특화설계(113㎡)를 적용해 고객 취향에 맞게 선택 폭을 넓혔다. 금호강의 자연경관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조망설계(일부세대)도 적용될 예정이다.

또 생태연못 등의 수경시설을 갖춘 단지 내 중앙광장, 어린이 놀이터, 잔디마당 등 다양한 테마조경이 조성된다.

이와 함께 첨단 디지털시스템, 주차유도시스템 등도 적용된다.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로는 스쿨버스 존과 연계되는 아늑한 분위기의 카페 Lynn과 냉·난방 시설이 완비된 학습공간인 남·녀 구분 독서실, 어린이 문고 등을 갖춘 에듀센터가 들어선다.

그 밖에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다목적 실내체육관이 하프코트로 마련되며 입주민 전용 실내골프연습장, 헬스장 등도 지어질 예정이다.

우미건설 분양 관계자는 “단지 인근으로 대구도시철도 1호선 연장선이 들어올 예정이고 경산지식산업지구와 경산4일반산업단지가 가까워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많았다”며 “계획적으로 조성되는 택지지구의 장점을 갖추고 있고 중도금 전액 무이자까지 제공돼 좋은 청약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대구 동구 동호동 356-2번지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1년 6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