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기획] 생활가전업체 7곳, 부모님께 드리기 좋은 추석선물 제품 강추

실버케어 정수기부터 가스레인지, 안마의자, 온수매트 등 7개 제품 추천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현영 기자]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 이맘때면 부모님과 친척 어르신 분들께 드릴 선물에 대해 고민하기 마련이다. 최근에는 간편하게 현금이나 상품권으로 선물을 준비하는 경우가 많아졌지만, 기억에 남을 효도선물을 하고 싶다면 연세가 많으신 분들이 실제 생활에서 가깝게 접하는 다양한 생활가전제품을 추천한다.

이번 추석을 맞아 주요 생활가전업체 7곳에 ‘노(老)부모님께 드리기 좋은 추석선물 제품’을 추천받았다. 업체들은 △부모님 건강에 직접 도움이 되는 제품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제품, △부모님 건강을 걱정하는 자녀를 위한 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소개했다.

코웨이 마이한뼘 정수기 IoCare. 사진=코웨이 제공
코웨이는 ‘마이한뼘 정수기 IoCare(CHP-482L)’ 제품을 추천했다. 이 제품은 고령화 시대에 발맞춰 부모님을 위한 실버 세대 맞춤 케어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다.

제품에 적용된 '실버케어 서비스'는 사물인터넷(IoT)과 연계된 휴대폰 앱(응용프로그램)을 통해 부모님 집 정수기의 물 사용량을 실시간 체크하다가 일정 기간(48시간) 사용하지 않으면 가족에게 자동으로 이상 감지 신호를 전송하게 된다.

나이가 많거나 지병을 앓는 노인들이 관리의 사각지대에 놓일 수 있는 점을 감안해 도입한 기능으로, 고령의 부모님과 따로 사는 자녀들이 만약에 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

청호 6Way 멀티순환 공기청정기. 사진=청호나이스 제공
청호나이스는 ‘청호 6Way 멀티순환 공기청정기’ 제품을 추천했다. 본격적으로 미세먼지가 많아지는 시즌에 맞춰 부모님 댁에 설물로 설치해 드리기 안성맞춤이다.

이 제품은 2개의 Fan과 2개의 BLDC 인버터 모터, 2개의 필터세트로 구성돼, 강력한 흡입 및 청정이 가능하다. 전면의 더블 팬으로 강력하게 빨아들인 공기를 더블필터로 걸러낸 후, 6방향의 토출구를 통해 내 보냄으로써 실내공기를 골고루 빠르게 순환시킨다. 초미세먼지가 일상화 되고 있는 시대에 맞춰, 보다 강력한 성능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신제품이다.

특히 공기오염도를 무드램프의 4단계 색상변화로 표시, 부모님이 쉽게 오염도를 확인할 수 있다. 자동모드 설정 시 오염도에 따라 풍량이 자동으로 조절되므로, 편리하고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에너지 소비효율은 1등급이며, 사용편리성을 위해 멀리서도 조작이 가능하게 리모콘을 탑재했다.

SK매직 ‘슈퍼쿡 가스레인지’. 사진=SK매직 제공
SK매직은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탑재로 부모님 안부 확인이 가능한 ‘슈퍼쿡 가스레인지(GRA-CM330T)’ 제품을 추천했다. 이 제품은 3일 동안 사용하지 않을 시 스마트폰으로 알려줘, 원거리에 거주하는 부모님의 안부도 확인할 수 있다.

슈퍼쿡 가스레인지는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탑재한 첨단 가스레인지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집밖에서도 가스불을 확인하고 끌 수 있다. 또 화구별 타이머 설정이 가능해 사골, 빨래삶기 등 장시간 조리 시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티타늄 소재가 함유된 세라믹 기법으로 가스레인지 상판의 청소성도 강화, 음식물이 눌러 붙거나 기름이 튀어도 쉽게 청소가 가능하다.

쿠쿠 트윈프레셔. 사진=쿠쿠 제공
쿠쿠는 부모님의 건강을 챙기면서 실용성까지 뛰어난 전기밥솥 ‘트윈프레셔’를 소개했다. 특히 이 제품은 고객의 다양한 연령 및 라이프스타일과 취향, 요리의 특성에 맞춰 최상의 밥맛과 식감을 구현할 수 있다.

트윈프레셔는 국내 최초 특허 신기술인 ‘쿠쿠 2중 모션 밸브’를 탑재, 2기압이라는 ‘초고압’과 압력이 없는 ‘고화력 IH 무압’이라는 두가지 기술을 밥솥 한대에 적용했다. 입맛에 따라 원하는 밥을 지어먹을 수 있어 가마솥밥과 냄비밥을 추억하는 부모님 세대에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복잡한 요리가 어렵고 귀찮은 부모님들을 위해서 트윈프레셔는 단순히 밥만 짓는 밥솥을 넘어 멀티쿠커로써의 역할도 하고 있다. 트윈프레셔는 60가지 이상의 레시피를 밥솥에 탑재하고 있어, 정해진 레시피에 맞춰 정량의 재료를 넣고 메뉴를 선택하면 불 조절 등을 신경 쓰지 않아도 요리가 완성된다.

웅진렌탈 무약정 '조약돌 정수기 미니' 사진=웅진렌탈 제공
웅진렌탈은 간편한 조작방법과 꼭 필요한 기능만을 채용해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제품인 ‘조약돌 정수기 미니’를 추천했다. 이 제품은 필요 시 마다 별도 주문이나 운반을 해야하는 생수와 달리, 깨끗한 물을 언제나 손쉽게 얻을 수 있어 어르신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조약돌 정수기 미니는 복잡한 기능을 어려워하는 어르신을 배려해 간편한 조작방법을 앞세웠다. 제품 조작은 제품 상단에 배치된 버튼 하나로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다. 또 실속있는 가격과 업계 최초 무약정으로 출시돼 부담이 적은 것도 특징이다.

이밖에도 렌탈시 6개월마다 웅진렌탈 케어스타의 전문 제품관리 및 필터 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관리에 대한 어르신들의 부담도 없다. 구매 시에도 2년간 무상관리 서비스가 지원된다.

안마의자 파라오S.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바디프랜드는 부모님 건강을 직접 챙겨줄 안마의자 ‘파라오(PHARAOH)’를 추천했다. 바디프랜드는 최근 수면과 소화 촉진, 부종 예방 등 건강관리 기능이 제품에 적용되면서 안마의자가 명절 효도선물로 각광 받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파라오는 15가지 자동 안마 프로그램이 이용자에 최적화된 마사지를 제공한다. 전신과 부분안마는 물론 주무름, 두드림 등 다양한 기법으로 섬세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자동 안마 기능은 스트레칭, 수면, 골프, 쑥쑥 프로그램 등에 최근 적용된 소화촉진-숙취해소, 림프 마사지, 실버 프로그램까지 총 15가지다.

이 제품은 파라오는 자동으로 사용자 체형을 인식해 맞춤형 안마를 제공하는 ‘자동체형인식’과 어르신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한글 액정 리모컨으로 편의성도 높였다. 여기에 일시불 구매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는 렌탈이 보편화되면서 명절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에 인기상품으로 자리매김 했다는 평가다.

경동나비엔 나비엔메이트. 사진=경동나비엔 제공
경동나비에는 부모님의 쾌적한 수면을 도와줄 온수매트 ‘나비엔 메이트’를 소개했다. 이 온수매트는 경동나비엔만의 40년의 보일러 기술력을 바탕으로 매트 전체에 균일한 온도를 구현해내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제품은 부모님의 생활환경에 맞게 매트 타입을 선택할 수도 있다. 1mm의 초슬림매트는 침대 매트리스의 쿠션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고, 쿠션매트는 도톰한 두께로 침대는 물론 바닥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편리성도 강화됐다. 전용 키트와 버튼 하나로 손쉽게 물빼기를 할 수 있는 ‘자동 물빼기’기능으로 편리한 보관이 가능하다. 곳곳에 적용된 다중 안전장치는 자녀들의 걱정을 덜어준다. 15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는 ‘자동 정지 타이머’, 보일러가 기울어지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는 ‘수평 유지 센서’ 등으로 혹시 모를 위험에도 대비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