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전통문화·IT 등 과거와 현재 아우르는 한국문화체험 기회 제공

글로벌 하모니 페스티벌 기념사진. 사진=포스코건설 제공
[데일리한국 박현영 기자] 포스코건설은 지난 8일부터 17일까지 8박10일간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함께 베트남 바리아 붕따우성에서 `글로벌 하모니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포스코건설이 베트남 바리아 붕따우성에서 진행 중인 롱손 석유화학단지 조성 공사와 고려아연 제강분진 재활용 설비 공사 현장 인근에서 진행됐다.

포스코건설 대학생봉사단 `해피빌더`는 바리아붕따우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한국문화교육 △양국 문화교류축제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포스코건설은 바리아 붕따우성 롱손지역에 위치한 박당중학교 학생들이 보다 나은 학습 환경에서 배움의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자재, 문화예술 콘텐츠 등을 기증했다. 또 베트남 바리아 붕따우성 롱손지역의 사회적 배려계층 400가구에 생필품 키트를 전달했다.

포스코건설 대학생봉사단 해피빌더는 바리아붕따우대학 학생들과 함께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바리아 붕따우성 롱손지역에 있는 박당중학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문화교육을 실시했다.

포스코건설은 태권도, 전통문화(놀이·공예), K-POP댄스, K-POP노래, K-드라마, VR교육, 소고춤 총 7과목을 개설하고, 과목별로 역사, 이론, 실습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베트남 학생들의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와 친숙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15일에는 바리아 붕따우성 청년동맹문화센터에서 양국의 문화교류축제인 `글로벌 하모니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포스코건설은 붕따우 시민들이 한국문화를 즐기고 이해할 수 있도록 투호, 활 쏘기 등과 같은 전통놀이, 한복체험, 한국 음식 등 다양한 한국문화체험 부스를 마련했다. 이어 `한국과 베트남의 아름다운 문화어울림`을 주제로 포스코건설 대학생봉사단 해피빌더와 베트남 공연팀이 K-POP노래·댄스, 난타, 부채춤, 베트남 전통춤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다.

이재열 포스코건설 상무는“이번 축제를 통해 베트남과 한국이 서로의 문화를 더욱 깊이 이해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건설과 문화체육관광부는 2012년 9월 한류문화 구축을 위한 MOU를 맺고 인도네시아·베트남·브라질·라오스·카자흐스탄, 파나마 등 국가에서 멀티미어실 지원, 한류문화 축제 등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