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관련 시스템 구축…新생태계 조성 협업

(사진 왼쪽부터)김재학 한국포인트거래소 대표 이시원 에스제이더블유인터내셔널 대표강사. 사진=한국포인트거래소 제공
[데일리한국 정우교 기자] 블록체인 기반 금융 결제 솔루션 기업 한국포인트거래소는 시원스쿨을 운영하고 있는 에스제이더블유인터내셔널과 포인트 기반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19일 한국포인트거래소 본사에서 양사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시원스쿨의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포인트, 가상자산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결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온라인 교육, 포인트 금융, 가상자산을 연결하는 새로운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포인트거래소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포인트 유동화 거래소 지펙스를 통해 시원스쿨의 다양한 교육 상품·서비스 확장에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김재학 한국포인트거래소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펙스 플랫폼으로 유입되는 다양한 금융 포인트를 영어 공부 등 자기개발에도 사용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마련됐다"면서 "지펙스 플랫폼 내 다양한 디지털 자산의 사용처를 더욱 확대하고 시원스쿨이 글로벌 교육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협업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시원 에스제이더블유인터내셔널 대표강사는 "남다른 혁신성과 성장성으로 무장한 한국포인트거래소와 함께 시원스쿨 이용자들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도 함께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적극적인 기술 도입, 긴밀한 협업으로 급변하는 온라인 교육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펙스는 각종 포인트, 마일리지와 가상자산을 블록체인 기술로 연결시키는 금융플랫폼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