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은행
[데일리한국 이혜현 기자] 신한은행은 신한인증서를 통해 13월의 월급 연말정산을 미리 확인하고 푸짐한 경품도 받을 수 있는 ‘행운의 타이거를 잡아라’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신한인증서는 신한은행이 지난 11월 금융권 최초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인정받아 출시한 전자서명인증서비스로 행정안전부와의 공공기관 전자서명 협약에 따라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행정안전부 WETAX 및 서울시 ETAX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신한 쏠(SOL)에서 10초만에 간편하게 발급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3년으로 매년 갱신하는 번거로움 없이 생체 인증 및 PIN 번호 입력만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행운의 타이거를 잡아라’ 이벤트는 신한 쏠(SOL)에서 신한인증서를 새로 발급하는 ‘신한인증서 발급하기’, 신한 쏠(SOL)에서 신한인증서를 활용해 연말정산 예상 환급금을 조회하는 ‘연말정산 미리보기’, 국세청 홈텍스에서 신한인증서를 사용하는 ‘신한인증서로 로그인하기’ 세 가지로 구성돼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선착순 200만명을 대상으로 10~100만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LG스탠바이미(10명), 아이폰13프로(5명), 갤럭시Z플립3(5명), 갤럭시Z폴드3(5명)를 증정한다. 이벤트 내용을 카카오톡 및 문자메시지 등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하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편리하고 안전한 신한인증서로 ‘13월의 월급’ 연말정산을 미리 경험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푸짐함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신한인증서를 통해 연말정산, 행정서비스, 마이데이터 등 고객을 새로운 금융서비스로 이끄는 관문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