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비대면 혼합 방식…전문 투자자 질의, 투자의향서 제공 순서로 진행

한국예탁결제원은 지난 2일 '제8회 K-Camp IR 콘서트'를 열었다고 3일 밝혔다. 사진=한국예탁결제원
[데일리한국 정우교 기자] 한국예탁결제원(이하 예탁원)은 지난 2일 '제8회 K-Camp IR 콘서트'를 열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의 후속자금 조달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10개사와 NH벤처투자,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 등 투자자 40명이 참석했다.

또한 금번 행사는 현장과 비대면을 혼합한 방식으로 개최됐으며 사전에 엄정한 기준에 의해 선발된 10개 펀딩 성공기업의 IR발표에 이어 VC, 기관 투자자 등 전문 투자자들의 질의와 투자의향서 제공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IR콘서트에 참가한 한 기업 대표는 "코로나 장기화로 창업기업에 대한 투자환경이 크게 위축됐지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창업기업들은 위기를 기회로 바꿔가고 있다"면서 "금번 IR콘서트를 계기로 후속투자 유치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명호 예탁원 사장은 "유관기관과 협력을 확대해 창업기업의 투자 유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K-Camp IR콘서트로 발전시켜 나가는 한편,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시장 활성화를 위한 정책당국의 제도개선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