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정우교 기자] DB금융투자는 25일 솔브레인에 대해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8만원으로 유지했다.

어규진 DB금융투자 연구원은 솔브레인의 4분기 실적을 매출액 2816억원, 영업이익 531억원으로 예상했다. 어 연구원은 "일부 인상된 원재료비 영향으로 이차전지 소재의 수익성 부진은 지속되고 있다"면서도 "국내 메모리업체 출하가 견조한 가운데 상반기 신규 투자됐던 삼성전자 시안2, 평택2 라인의 가동과 기존라인의 마이그레이션 마무리로 반도체 소재의 성장세가 본격화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또한 솔브레인의 내년 연간 실적은 매출액 1조1600억원, 영업이익 2418억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어 연구원은 "삼성전자가 지난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약 11~12만장 수준의 신규 3D NAND 투자를 집행한 결과 반도체 소재의 공급증가가 본격화되는 가운데 이차전지용 소재의 수익성 정상화되 기대되기 때문"이라며 "삼성전자의 신규 미국 파운드리 공장 증설도 솔브레인의 3nm GAA 공정 향 특수 에천트 매출 본격화로 이어질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솔브레인은 메모리 호황에 따른 실적 호조, 국내 이차전지 소재업체 주가 급등의 상황에서도 회사 분할, 원재료비 이슈 등으로 타 소재업체 대비 상대적으로 주가가 소외 받았다"며 "반도체와 이차전지 소재 공급 증가에 따른 실적 성장은 중장기적으로 지속될 전망이기에, 아직 매수 시기가 늦지 않았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