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 구축 위해 최선 노력 다할 것”

사진=제이엔케이히터
[데일리한국 정우교 기자] 제이엔케이히터는 인도국영석유회사(IOCL, Indian Oil Corporation Limited)의 수소추출기 적용 온사이트형 수소충전소 구축사업을 인도현지법인 JNK India를 통해 수주했다고 29일 밝혔다. 제이엔케이히터는 산업용가열로, 수소추출기 전문기업이다.

해당 수소충전소는 인도 현지에 설치되며 천연가스, 바이오가스를 활용해 220Nm3/hr 용량의 99.995% 이상의 고순도 수소를 생산, 500barg까지 승압 후 바로 수소버스에 충전하는 온사이트형 수소충전소로 구축하게 된다.

제이엔케이히터 관계자는 "금번 수주는 해외 경쟁사들과의 경쟁 속에서 얻어낸 값진 성과"라며 "국내 유일의 온사이트형 수소충전소인 서울 상암수소충전소의 성공적인 상업운전 경험과 1,000kg/day 규모의 창원 성주동 수소생산기지 수소추출시설 준공 실적 등 제이엔케이히터의 기술력을 해외에서도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9월 현재 인천공항 T1 수소충전소 외 전국에 7개소의 수소충전소 구축을 완료했고 20여개소의 수소충전소를 구축 중"이라며 "현재 진행 중인 강원도 속초 수소추출기의 시운전, 1,300kg/day 용량의 동부산 수소추출시설 구축과 함께 금번 수주한 인도 IOCL 수소충전소의 성공적인 구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