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일드·투자등급 이하 회사채에 자산 70% 이상 투자

[데일리한국 문병언 기자] 피델리티자산운용은 대중국 지역 하이일드 채권에 주로 투자해 높은 수준의 인컴과 매력적인 위험조정 수익률을 추구하는 ‘피델리티 차이나 하이일드 펀드’를 지난 달 말에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펀드는 중국, 홍콩, 대만, 마카오 등 대중국 지역 기업이 발행한 하이일드, 투자등급 이하 또는 비등급 회사채에 70% 이상을 투자한다.

이들 채권은 일반적으로 여타 아시아 또는 선진국 하이일드 대비 일드가 높아 높은 수준의 인컴이 기대된다. 또 구조적으로 듀레이션이 짧아 금리 변동성에 대한 민감도가 낮아 변동성도 축소할 수 있다.

중국 경제성장과 함께 중국 하이일드 시장이 다양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점도 매력적으로 평가된다.

이 펀드는 업계 최대 수준의 크레딧 애널리스트 팀이 차별화된 기회를 발굴하고 효율적으로 위험을 관리한다.

이러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펀드는 참조지수를 선정하지 않아 지역, 산업, 신용등급에 관계없이 역동적으로 자산을 배분한다. 온쇼어 및 오프쇼어 중국 하이일드 시장에도 유동적으로 투자할 수 있다.

펀드는 룩셈부르크에 설정된 역외펀드인 ‘피델리티 펀드-차이나 하이일드 채권 펀드(피투자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형 펀드다. 피투자펀드는 2015년 11월에 설정됐으며 올 1월말 기준 운용규모는 20억1000만 달러(2조2000억원)에 달한다.

권준 대표는 “백신 보급으로 낙관론이 확대되고 있지만 변동성과 불확실성으로 신중한 자산관리가 필요한 시기”라며 “이 펀드는 중국 하이일드 시장에서 차별화된 기회를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