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한인터넷간편한2대건강보험’…진단시 진단급여금 지급

신한생명 사옥. 사진=신한생명 제공
[데일리한국 문병언 기자] 신한생명은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을 집중 보장하는 ‘무배당 신한인터넷간편한2대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상품은 내방 및 대면상담 없이 신한생명 인터넷 채널을 통해 가입이 가능한 인터넷보험으로 뇌출혈 또는 급성심근경색증 진단 시 진단급여금을 지급한다.

예를 들어 보험 가입 1년이 지난 후 피보험자가 보장개시일 이후에 ‘뇌출혈’ 또는 ‘급성심근경색증’ 진단이 확정되면 진단급여금 1000만원(주계약 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을 지급받는다. 보험 가입 1년 미만인 경우에는 보험금의 50%만 보장한다.

신한인터넷간편한2대건강보험은 고령자나 유병자와 같이 일반심사로 가입하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신한생명 인터넷보험 최초로 계약심사 과정을 간소화한 간편심사 상품과 일반심사 상품 중 선택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보험료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가입 시점부터 만기 시점까지 동일한 보험료로 납입하는 비갱신형 상품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심사형 및 간편심사형 모두 기준에 따라 납입면제 혜택을 적용해 노후까지 든든하게 유지가 가능하도록 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장기화 등의 이슈로 비대면을 통한 보험 가입을 희망하는 고객의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지속적으로 인터넷보험을 통한 상품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