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이윤희 기자] 미래에셋생명이 ‘2021 고객동맹 자문단’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미래에셋생명 고객동맹 자문단’은 소비자 권익 제고를 목적으로 발족된소비자 자문기구로, 고객과의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고객동맹 자문단’ 발족 이후 총 1000여건에 이르는 고객 의견을 청취하며, 지속적으로 불합리한 관행을 개선하고 고객 친화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특히 작년 한해 동안 미래에셋생명은 고객동맹 자문단을 통해 450여개의 고객 의견을 수렴했고, 90여개의 과제를 선정해 개선했다.

IT 및 사고보험금 전담 콜센터를 신설했으며 대고객 통합 사이트 및 변액자산관리 서비스를 구축해 모바일로 간편하게 보험업무를 처리하고 변액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또한 변액보험 목표 수익률 알림 서비스 도입, 변액 스마트케어 서비스 오픈 등 보험 상품과 서비스에 고객의 니즈를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정의선 미래에셋생명 고객서비스부문대표(CCM)는 “미래에셋생명은 ‘고객을 위해 존재한다’는 '고객 최우선(Clients First)' 핵심 가치를 밑바탕으로, 고객 의견을 적극적으로 경청해 고객 중심 경영을 활성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래에셋생명의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고객동맹 자문단’에 지원이 가능하다. 이전 고객동맹 자문단이 특정기간 동안의 모집 선발과정을 거쳐 단기적 활동을 수행한 반면, 올해는 상시적으로 가입이 가능하고, 온라인 설문과 오프라인 간담회 참여 외에도 업무개선 아이디어를 사이트에서 상시 제안할 수 있다

고객동맹 자문단 활동을 통해 온라인 설문에 응답 시 5000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하고, 사이트 내 상시 접수 중인 업무개선 아이디어 우수 제안인으로 선정 시 1만~3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