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문병언 기자]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는 올해 7월 통합 ‘신한라이프’ 첫 출발을 앞두고 2021년 신한라이프 공채 1기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개채용은 공정한 인사채용을 위해 연령, 출신학교, 성별 등을 고려하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운영된다. 채용은 신한라이프 출범시기인 7월 선발 예정이며, 인원은 두 자릿수 규모다.

지원자격은 대학 졸업자 또는 졸업 예정자다. 서류전형에서 공통직무는 △디지털(ICT) 관련 대외 공모전 수상자 △디지털(ICT) 관련 교육(연수) 이수자를 우대하고, IT직무는 IT관련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해서 선발한다.

채용 절차는 4월 1일 모집공고를 시작으로 서류전형→필기전형→실무면접→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코로나 확산 상황에 따라 채용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될 수 있다.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는 지난 12월 23일 양사 주주총회 결의를 통해 신한라이프 합병에 대한 공식적인 내부 절차와 통합법인의 대표이사 선임을 마무리 했다. 이번에 채용하는 신입사원은 통합 이후 신한라이프를 이끌어 나갈 미래의 주역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기업들이 채용규모를 축소하는 추세이나, 신한라이프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공개채용을 실시한다”며 “신한라이프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신입사원 모집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