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 카드승인 금액이 850조원을 넘어섰다. 우리나라 인구를 고려해 단순 계산해보면 국민 한명당 연간 약 1700만원씩 카드를 긁었다는 얘기다. 카드결제 시장이 이처럼 커지다보니 카드사들도 고객을 잡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중이다. 데일리한국은 소비자들이 현명하게 카드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카드생활 길잡이'를 소개한다.<편집자주>

사진=유토이미지
[데일리한국 최성수 기자] 당일 구매한 식재료를 다음날 새벽에 받아볼 수 있는 새벽배송이 인기다. 새벽배송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자 카드사들도 새벽배송 업체를 이용하면 혜택을 주는 카드들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최근에는 특정 새벽배송 업체와 제휴를 맺은 신용카드까지 등장했다.
오아시스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이달 ‘새벽배송’ 업체인 오아시스마켓과 제휴를 맺고 ‘오아시스 신한카드’를 출시했다. ‘오아시스 신한카드’는 오아시스 매장에서 결제시 15%를 할인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월 3만원까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카드는 또, △백화점 △프리미엄 아울렛 △대형마트△창고형 할인매장 △홈쇼핑등에서도 1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이 혜택은 전월 실적 50만원이 넘으면 최대 1만5000원까지 제공된다.

아울러,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커피전문 △생활 잡화 매장 △온라인서점에서도 각각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생활 밀착형 서비스는 최대 월 2만원까지 가능하다. 주요 주유소에서도 리터당 60원이 할인된다.

이 카드로 연간 1000만원 이상을 이용한 고객에게는 해외 일시불 이용 금액 5% 캐시백 서비스도 제공된다.

탄탄대로 미즈 앤 미스터(Miz & Mr) 티타늄 카드
새벽배송으로 마켓컬리를 주로 이용하는 소비자라면 KB국민카드가 출시한 ‘탄탄대로 미즈 앤 미스터(Miz & Mr) 티타늄 카드’도 고려해볼 만하다. 이 카드는 마켓컬리, 배달의 민족, 더반찬 등 식품배송 영역에서 20%까지 할인을 해주는 카드다.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1만5000원까지, 80만원 이상이면 2만원까지 혜택 받을 수 있다.

이 카드는 또 △미용·화장품 업종 20% 할인 △스포츠·골프업종 20% 할인 △결혼서비스·가전 20% 할인 △SPA 패션 20% 할인 △이케아 등 인테리어 업종 20% 할인 등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탭탭아이
삼성카드가 출시한 ‘탭탭아이’도 마켓컬리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다. 이 카드는 고객이 ‘일상 패키지’나 ‘여가 패키지’ 중 선택해 할인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카드다. 여기서 ‘일상 패키지’를 선택하면 마켓컬리에서 결제시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혜택은 월 1만원까지 제공된다. 전월 이용금액이 50만원 넘어야 가능하다.

이외에 이 카드는 △슈퍼마켓·프리미엄 아울렛·온라인쇼핑몰 3% 할인 △커피전문점·제과점 30% 할인 △생어거스틴·발재반점 20% 할인 △서점·인터파크 티켓·동물병원 1만원 할인 등 혜택을 준다.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언택트
쿠팡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로는 우리카드가 출시한 ‘카드의정석 언택트’가 있다.

이 카드는 쿠팡에서 운영중인 ‘로켓와우 멤버십’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로켓와우 멤버십’은 월 2900원으로 새벽배송(로켓프레시) 등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여기에 이 카드는 온라인업종에서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카카오페이 등 4대 페이로 5만원 이상 결제시 1000원을 정액 할인해준다. 할인은 월 3회까지 가능하다.

이외에 학습지·렌탈·이동통신요금·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음원·전자도서 등 업종에서 정기결제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은 전월실적에 따라 달라지며 최대 2만원까지 가능하다.

적립형 카드를 찾고 있다면 신한카드가 출시한 ‘예이’ 카드도 좋은 선택지다. 쿠팡·SSG닷컴·마켓컬리·오아시스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건당 5만원 이상 이용 시 2500포인트가 적립된다. 적립은 최대 월 1만2500포인트까지 가능하다.

이 카드는 이외에 넷플릭스·유튜브 프리미엄·왓챠플레이 등 OTT 영역과 배달의민족·요기요·CJ쿡킷·하이프레시 등 배달음식 영역 이용 시 각각 이용액의 30%, 15%가 적립된다. 두 개의 영역을 모두 이용하면 배달음식 영역에서 15% 추가 적립혜택도 주어진다.

쓱닷컴 삼성카드.
‘쓱닷컴’에서 새벽배송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삼성카드가 신세계그룹과 손잡고 출시한 '쓱닷컴 삼성카드'도 좋은 선택지다.

이 카드는 쓱닷컴에서 결제한 금액의 최고 5%를 월 4만원 한도까지 SSG머니로 적립할 수 있는 카드다. SSG머니는 쓱닷컴과 이마트, 스타벅스, 신세계백화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 카드는 또, 주유소와 커피전문점, 제과점, 편의점, 다이소 등에서 결제시에도 이용금액의 5%가 월 최대 1만원까지 적립된다.

SSG페이를 통한 오프라인 간편결제와 해외결제시에도 각각 1%와 1.5%가 적립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