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 카드승인 금액이 850조원을 넘어섰다. 우리나라 인구를 고려해 단순 계산해보면 국민 한명당 연간 약 1700만원씩 카드를 긁었다는 얘기다. 카드결제 시장이 이처럼 커지다보니 카드사들도 고객을 잡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중이다. 데일리한국은 소비자들이 현명하게 카드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카드생활 길잡이'를 소개한다.<편집자주>
  • 사진=유토이미지
[데일리한국 최성수 기자] 당일 구매한 식재료를 다음날 새벽에 받아볼 수 있는 새벽배송이 인기다. 새벽배송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자 카드사들도 새벽배송 업체를 이용하면 혜택을 주는 카드들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최근에는 특정 새벽배송 업체와 제휴를 맺은 신용카드까지 등장했다.
  • 오아시스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이달 ‘새벽배송’ 업체인 오아시스마켓과 제휴를 맺고 ‘오아시스 신한카드’를 출시했다. ‘오아시스 신한카드’는 오아시스 매장에서 결제시 15%를 할인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월 3만원까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카드는 또, △백화점 △프리미엄 아울렛 △대형마트△창고형 할인매장 △홈쇼핑등에서도 1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이 혜택은 전월 실적 50만원이 넘으면 최대 1만5000원까지 제공된다.

아울러,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커피전문 △생활 잡화 매장 △온라인서점에서도 각각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생활 밀착형 서비스는 최대 월 2만원까지 가능하다. 주요 주유소에서도 리터당 60원이 할인된다.

이 카드로 연간 1000만원 이상을 이용한 고객에게는 해외 일시불 이용 금액 5% 캐시백 서비스도 제공된다.
  • 탄탄대로 미즈 앤 미스터(Miz & Mr) 티타늄 카드
새벽배송으로 마켓컬리를 주로 이용하는 소비자라면 KB국민카드가 출시한 ‘탄탄대로 미즈 앤 미스터(Miz & Mr) 티타늄 카드’도 고려해볼 만하다. 이 카드는 마켓컬리, 배달의 민족, 더반찬 등 식품배송 영역에서 20%까지 할인을 해주는 카드다.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1만5000원까지, 80만원 이상이면 2만원까지 혜택 받을 수 있다.

이 카드는 또 △미용·화장품 업종 20% 할인 △스포츠·골프업종 20% 할인 △결혼서비스·가전 20% 할인 △SPA 패션 20% 할인 △이케아 등 인테리어 업종 20% 할인 등 혜택도 받을 수 있다.
  • 삼성카드 탭탭아이
삼성카드가 출시한 ‘탭탭아이’도 마켓컬리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다. 이 카드는 고객이 ‘일상 패키지’나 ‘여가 패키지’ 중 선택해 할인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카드다. 여기서 ‘일상 패키지’를 선택하면 마켓컬리에서 결제시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혜택은 월 1만원까지 제공된다. 전월 이용금액이 50만원 넘어야 가능하다.

이외에 이 카드는 △슈퍼마켓·프리미엄 아울렛·온라인쇼핑몰 3% 할인 △커피전문점·제과점 30% 할인 △생어거스틴·발재반점 20% 할인 △서점·인터파크 티켓·동물병원 1만원 할인 등 혜택을 준다.
  •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언택트
쿠팡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로는 우리카드가 출시한 ‘카드의정석 언택트’가 있다.

이 카드는 쿠팡에서 운영중인 ‘로켓와우 멤버십’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로켓와우 멤버십’은 월 2900원으로 새벽배송(로켓프레시) 등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여기에 이 카드는 온라인업종에서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카카오페이 등 4대 페이로 5만원 이상 결제시 1000원을 정액 할인해준다. 할인은 월 3회까지 가능하다.

이외에 학습지·렌탈·이동통신요금·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음원·전자도서 등 업종에서 정기결제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은 전월실적에 따라 달라지며 최대 2만원까지 가능하다.

적립형 카드를 찾고 있다면 신한카드가 출시한 ‘예이’ 카드도 좋은 선택지다. 쿠팡·SSG닷컴·마켓컬리·오아시스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건당 5만원 이상 이용 시 2500포인트가 적립된다. 적립은 최대 월 1만2500포인트까지 가능하다.

이 카드는 이외에 넷플릭스·유튜브 프리미엄·왓챠플레이 등 OTT 영역과 배달의민족·요기요·CJ쿡킷·하이프레시 등 배달음식 영역 이용 시 각각 이용액의 30%, 15%가 적립된다. 두 개의 영역을 모두 이용하면 배달음식 영역에서 15% 추가 적립혜택도 주어진다.
  • 쓱닷컴 삼성카드.
‘쓱닷컴’에서 새벽배송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삼성카드가 신세계그룹과 손잡고 출시한 '쓱닷컴 삼성카드'도 좋은 선택지다.

이 카드는 쓱닷컴에서 결제한 금액의 최고 5%를 월 4만원 한도까지 SSG머니로 적립할 수 있는 카드다. SSG머니는 쓱닷컴과 이마트, 스타벅스, 신세계백화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 카드는 또, 주유소와 커피전문점, 제과점, 편의점, 다이소 등에서 결제시에도 이용금액의 5%가 월 최대 1만원까지 적립된다.

SSG페이를 통한 오프라인 간편결제와 해외결제시에도 각각 1%와 1.5%가 적립된다.

기자소개 최성수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0/11/25 09:23:17 수정시간 : 2020/11/25 09:23:17
SNS 소비자가 뽑은 2020 올해의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