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리치플래닛 제공
[데일리한국 최성수 기자]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를 운영하는 리치플래닛은 굿리치 앱 누적 다운로드 수가 4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10월 다운로드 300만 건을 돌파한데 이어 1년 만에 다운로드 수 400만 건을 넘어선 것이다.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는 이용자 보장 분석, 맞춤 보험 추천, 보험금 청구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이다.

굿리치는 내달중 3.0 버전 론칭을 앞두고 있다. 보험지식, 보험마켓 등의 새로운 메뉴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가독성 개선, 사용자 맞춤형 메인 화면 구성, 보장 분석 고도화 등 기능 업그레이드도 예정돼 있다.

남상우 리치플래닛 대표는 “보험을 똑똑하게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굿리치앱을 통해 보험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높이고 불필요한 보험 가입을 막는데 도움이 되고 있는 것 같아 기쁘다”며 “이번 다운로드 400만 건 돌파를 계기로 더욱 다양한 기능 개선을 통해 대표적인 보험 통합 관리 서비스로 한 번 더 발돋움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굿리치는 굿리치는 다운로드 400만 건 돌파를 기념해 회원들의 이용 행태에 따른 최근 보험 트렌드를 분석했다.

분석 결과 장년층의 인슈어테크앱 사용성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굿리치에서 최근 1년간 신규 이용자 연령을 분석한 결과, 이용자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연령대는 50대였다.

굿리치 전체 이용자 중에서 약 16.5%를 차지하는 50대 이용자는 지난 1년 새 약 43%의 증가율을 보이며 신규 이용자 유입이 가장 많이 이뤄진 연령대로 꼽혔다.

또,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언택트’ 트렌드가 자리잡은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앱을 이용한 비대면 보험금 청구건수가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약 32만건으로 전년 동기보다 약 80% 이상 늘었다.

굿리치 이용자의 보험금 청구 서비스 재이용 건수는 평균 5.13회로 집계됐다. 보험금 청구 서비스는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재이용 건수가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20대와 30대가 각각 평균 4.3회, 4.8회 정도를 이용한 반면 50대와 60대는 각각 5.6회, 5.9회를 이용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