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보맵 제공
[데일리한국 최성수 기자] 보맵은 하나생명과 공동개발한 ‘(무)내가 만드는 DIY 암보험’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보험은 고객이 스스로 원하는 담보만 골라 상품을 설계하는 ‘DIY(Do It Yourself)보험’ 상품으로 ‘보맵 보장핏팅’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고 이미 채워진 보장은 제외하고 필요한 담보만 선택할 수 있다.

일반암, 고액암, 소액암은 물론 여성 특정암, 남성 특정암, 위암, 간암, 폐암 등 개별 가입이 가능하다. 가족력이나 평소 생활습관에 따라 발병률이 높은 질환에 요구되는 보장을 자유롭게 선택하면 된다.

보맵은 연말까지 위험도 분석 솔루션을 도입해 고객의 암 발병률을 보다 정밀하게 예측하는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뇌, 심장 분야도 꼭 필요한 보장을 최소의 비용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새로운 상품을 마련할 예정이다.

보맵 류준우 대표는 “주도적인 소비를 원하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필요 없는 보장은 걷어내고 본인이 원하는 대로 설계하는 DIY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보맵은 고객 스스로 보장 상태를 파악하고 보완할 수 있는 보장핏팅 서비스와 DIY암보험을 결합해 고객 선택권을 넓히고 합리적인 보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