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최성수 기자] 삼성카드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와 함께 삼성카드의 디지털 결제 솔루션을 기반으로 '드라이브 스루 신용카드 자동결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 신용카드 언택트 자동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삼성카드가 처음이다. 삼성카드는 지난해 8월에도 삼성카드앱을 통한 언택트 주문 서비스인 '스타벅스 오더'를 선보였다.

앞으로 삼성카드 고객은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 음료 등을 구입할 때, 카드를 스타벅스 바리스타에게 전달하고 센싱하는 과정 없이 언택트 자동결제가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드라이브 스루 매장 방문 전 본인의 차량번호와 결제할 카드를 사전 등록하면 된다. 스타벅스앱 설정 메뉴의 'My DT Pass' 카테고리에서 최초 이용 약관 동의 후, 차량번호와 결제 카드를 등록할 수 있다.

결제 카드 등록 후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 차량 방문하여 음료 등을 주문하면 자동으로 언택트 결제가 완료되고 주문한 물품을 수령하면 된다.

한편, 삼성카드는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신용카드 자동결제'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스타벅스앱 '마이 DT패스(My DT Pass)'에서 삼성카드를 등록하고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 처음 자동결제하는 고객 선착순 3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오는 31일까지 삼성카드앱에서 '스타벅스 오더'를 통해 주문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과 삼성카드 포인트 등을 제공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지난해 8월 스타벅스와 함께 카드업계 최초로 '스타벅스 오더'를 선보인데 이어, 고객들의 언택트 결제 편의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양사는 각 업계의 디지털화를 선도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언택트 결제 혁신을 위한 협업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