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견다희 기자] OK금융그룹(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이 다음달 8일까지 자사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택시기사에게 기부한 ‘바이오OK마스크’ 관련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앞서 OK금융그룹은 지난 16일 ‘일반택시 운수종사자 복지재단(택시복지재단)’을 통해 바이오OK마스크 20만여장을 기부했다. 해당 마스크는 전국의 법인 택시기사 9만여 명에게 각각 2개월 사용 분량인 2장씩 지급됐다.

이번에 전달된 바이오OK마스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장영실상’을 수상한 바이오케미칼 전문기업 ‘벤텍스(Ventex)’가 제작했다.

바이오 신물질인 ‘헬사클린’ 소재를 가공했으며, 겉면은 발수코팅으로 처리했다. 이를 통해 △항바이러스 △항균 △탈취 △수분 및 자외선 차단 등의 기능을 높였다. 특히 30번을 세척해도 기존 항균 기능을 90% 이상 유지하는 특징을 지녔다.

우선 OK금융그룹은 다음달 8일까지 ‘읏맨 인스타그램’을 통한 ‘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

바이오OK마스크를 지급 받은 택시기사의 지인 및 가족이 응모 대상이다. 마스크 착용한 기사님의 사진과 ‘#WE대한민국응원합니다’라는 해시태그를 함께 게시하면 참여 가능하다. OK금융그룹은 다음달 16일 추첨을 통해 1인당 바이오OK마스크 2장씩, 총 600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같은 기간 OK저축은행 페이스북을 통해 ‘홍보 이벤트’도 함께 전개된다.

참여 대상에는 제한이 없으며, OK저축은행 페이스북 내 바이오OK마스크 기부 관련 게시글을 공유하고, ‘#WE대한민국응원합니다”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응원 댓글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OK금융그룹은 다음달 16일 추첨을 통해 50만원 상당의 공기청정기 1대와 바이오OK마스크 2장(총 400장)을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단순한 마스크 기부를 넘어, 사회 구성원 모두가 나눔에 대한 인식을 함께 가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벤트를 기획했다”면서 “이번 이벤트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