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손보 제공
[데일리한국 최성수 기자] KB손해보험은 지난 5월 금융위원회로부터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 받은 ‘오픈API활용 기업성보험 온라인 간편가입시스템‘을 적용한 ‘승강기사고배상책임보험’ 모바일 간편가입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앞서 KB손보는 지난해 7월 ‘공공기관 오픈 API’ 기술을 활용해 건물 주소만으로 보험료 산출이 가능한 ‘승강기사고배상책임보험’을 출시해 보험료 산출 시간을 단축했다.

이번에 도입한 ‘승강기사고배상책임보험’ 모바일 간편가입 서비스는 기존 오프라인 방식으로만 가입이 가능했던 ‘승강기사고배상책임보험’을 서류제출 및 오프라인 자필서명 없이 소속 직원 또는 대표자가 휴대폰에서 본인인증을 통해 보험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이로써 보험가입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기존 약3일에서 5분이내로 단축됐다고 KB손보는 설명했다.

KB손해보험은 이번‘승강기사고배상책임보험’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추가로 5개의 보험상품(재난배상책임보험·개인정보보호배상책임보험·다중이용업소화재배상책임보험·학원배상책임보험·실손보상소상공인풍수해보험)에 대해 온라인 간편가입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KB손보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고 고객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이 간편하고 손쉽게 보험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혁신서비스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