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 카드승인 금액이 850조원을 넘어섰다. 우리나라 인구를 고려해 단순 계산해보면 국민 한명당 연간 약 1700만원씩 카드를 긁었다는 얘기다. 카드결제 시장이 이처럼 커지다보니 카드사들도 고객을 잡기 위해 다양한 혜택의 카드를 쏟아내고 있다. 소비자들은 자신에게 맞는 카드가 어떤 것인지 파악하기도 어려운 상황이다. 데일리한국은 쏟아지는 카드 상품들 중에서 소비자들이 현명하게 자신에 맞는 카드를 고를수 있도록 '카드생활 길잡이'를 소개한다.<편집자주>
  •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최성수 기자] 여름휴가 시즌이 돌아왔다. 올해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해외로 나가기보다는 호캉스 등 국내에서 여행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카드사들도 이러한 추세를 고려해 국내 여행 관련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또, 호텔이나 워터파크 할인 등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카드사들은 올해 여름휴가 기간동안 해외보다는 국내여행시 혜택을 주는 상품이나 이벤트를 선보이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국내여행 관련 혜택 특화 카드 이용하기

  •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유니마일 인 제주'
우리카드가 지난달말 출시한 ‘카드의정석 유니마일 인 제주(UniMile in JEJU)’는 국내 인기여행지인 제주 여행에 초점을 맞춘 카드다. 이 카드는 저비용항공사 통합 카드인 ‘카드의정석 유니마일’에 제주 여행 서비스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제주도여행시 저비용항공사를 많이 이용한다는 점을 고려한 선택이다.

구체적으로 이 카드는 전용 홈페이지에서 항공권, 숙박(호텔·리조트·펜션), 입장권(박물관·전시회·레저·스포츠), 외식 결제 시 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국내선 항공권 발권시에 발권 수수료도 면제된다. 여행사이트인 ‘제주닷컴’을 기반으로 만든 전용 홈페이지에서 결제하면 5%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에어서울에서 초과 위탁수하물 5㎏ 무료 혜택과 에어부산 위탁수하물 우선 처리 혜택도 제공된다.

이 카드는 또, 저비용항공사 통합 마일리지 제도인 ‘유니마일’도 적립된다. 저비용항공사, 면세점 이용금액의 각각 3%, 2%가 적립된다. 제주도에서 렌터카 48시간 이상 연속 이용 시 24시간 무료 혜택도 제공된다. 현대오일뱅크, 에쓰오일(S-OIL) 주유, 충전 시에도 리터당 40원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NH농협카드가 출시한 NH농협 '올바른 마이픽(MYPICK) 카드'를 통해서도 국내 여행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 카드는 트래블팩·쇼핑팩·푸드팩·메디팩·H&B팩중에서 선택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다. 여기서 트래블팩을 선택하면 익스피디아, 호텔스닷컴, 에어비엔비, 여기어때, 야놀자에서 5%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전월실적이 40만원 이상시에만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최대 월 1만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자동차로 여행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전국 모든 주유소에서 결제시 5%를 할인해준다. 전월 실적에 따라 할인한도가 달라지며, 전월 이용금액이 160만원이상이면 최대 3만원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 신한카드 클래식L.
프리미엄카드를 고려중이라면 '신한카드 클래식-L(THE CLASSIC-L)‘ 카드도 좋은 선택지다. 이 카드는 전국 주요 리조트 및 캠핑장 등을 자주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특화된 카드다.

이 카드는 한화·켄싱턴·하이원리조트와 글램핑·카라반 등의 주요 캠핑장, 요트체험 중 한곳을 연 1회 주중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카드는 전월 신용판매 이용액이 10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5만원까지 당월 주말의 특정업종(레저업종 등) 이용금액에 대해 캐시백 2%, 마일리지 2마일을 추가로 제공한다.

  • 삼성카드 탭탭아이
KTX나 SRT를 이용해 여행을 하려는 소비자라면 삼성카드의 ‘탭탭 아이(taptap I)도 고려해볼 만 하다. 이 카드는 일상 패키지와 여가패키지 중 선택할 수 있는데 여기서 여가패키지를 선택하면 KTX나 SRT 등 철도 이용시 결제금액의 5000원을 할인해준다. 월 2회까지 가능하다.

이 카드는 숙박·여행사 등 여행 업종에서 3%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한도는 월 1만원까지다.

◇카드사 여름 이벤트로 혜택 받기

  • 사진=픽사베이
여름휴가철에는 카드사들의 이벤트를 이용하는 것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다.

하나카드는 오는 9월30일까지 익스피디아를 통해 호텔 예약시 최대 10%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투숙 기간은 올해말까지 가능하다.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 할인쿠폰코드를 받아 호텔을 예약하면 할인이 적용된다.

하나카드는 또, 이달부터 다음달까지 하나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SRT·KTX특가 패키지’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이 이벤트를 통해 KTX·SRT 패키지상품을 구매하면 승차권 구매와 함께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나 유카 렌터카 2만원 이용권을 패키지로 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는 국내 모든 호텔에서 1박만 1만원을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다음달 말까지 진행중이다. ‘롯데카드 여행’ 홈페이지에서 호텔예약시 적용된다.

롯데카드는 또, 연회비 1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 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호텔 부산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프리미엄 카드 고객은 롯데호텔 부산에 있는 라세느 뷔페에서 이용금액의 30%를 할인받을 수 있다. 또, 디럭스룸과 조식(2인), 롯데리아햄버거 교환권(2매)을 같이 제공하는 ‘롯데호텔 부산 객실패키지’도 구매할 수 있다.

우리카드는 예약사이트 아고다와 익스피디아에서 호텔 예약시 최대 10%를 할인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우선 아고다에서 예약시 우리카드 일반카드 고객은 5% 할인이, 프리미엄카드 고객은 국내 호텔에서 7%까지 할인이 적용된다. 우리카드가 지정한 호텔에 대해 예약하면 10%의 할인이 제공된다. 익스피디아에서는 할인코드를 이용하면 전지역 호텔에서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는 오는 9월말까지 삼성카드 여행을 통해 호텔 예약시 7%를 캐시백해주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캐시백은 건별 최대 7만원까지 가능하다. 시즌 특가 상품의 경우 15% 이상 할인이 적용된다. 삼성카드는 또, 익스피디아 7% 추가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올해 하반기 기간동안 진행중이다.

신한카드도 이달 말까지 아고다에서 국내 호텔결제시 10%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신한카드는 이번 여름 빙수 이벤트도 준비했다. 더 프리미어·더 레이디 베스트·더 베스트 플러스 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호텔 라운지에서 무료음료 서비스 이용과 함께 추가요금 결제 시 해당 호텔 라운지에서 제공하는 빙수를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 호텔은 롯데호텔 서울·롯데호텔 월드·그랜드하얏트 서울·그랜드워커힐·롯데호텔 부산·홀리데이인 광주 등 총 12개 호텔이다.

BC카드는 국내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 대상으로 '리조트 숙박패키지'를 선보인다. 8월 말까지 오크밸리, 용평리조트, 웰리힐리파크, 휘닉스파크 이용 고객 대상으로 객실 1박, 조식 뷔페, 수영장, 케이블카 이용권 등을 최대 40%까지 할인해준다.

기자소개 최성수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0/07/15 13:33:57 수정시간 : 2020/07/15 13:33:57
SNS 소비자가 뽑은 2020 올해의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