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국민은행
[데일리한국 이혜현 기자] KB국민은행은 1일, KB굿잡 사이트를 통해 300여개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20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오는 12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17회째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수만 31만7000여명에 달하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이다.

현재까지 총 2972개의 구인기업이 참가하며 취업박람회 시장의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300여개 구인기업 모집에 400개 이상 기업이 참여를 신청하는 등 준비단계부터 성황을 이룬 이번 2020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는 당초 오프라인 현장박람회를 기획했으나 코로나19의 예방을 위해 비대면 방식의 언택트 취업박람회로 전환해 개최하기로 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PC 및 KB굿잡 전용 모바일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국민 모두가 참여 가능하다.

온라인상에서 박람회 참여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입사지원과 입사 제의를 실시간 쌍방향으로 지원함은 물론, 이용 매체별(PC/APP) 이용가이드를 제작해 운영함으로써 구직자와 구인기업이 온라인 박람회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구직자들의 성공취업률 제고를 위해 구직 프로세스별 취업지원 콘텐츠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특히 기업?업무분석, 자기소개서 및 면접 컨설팅 등 전문 취업컨설턴트가 진행하는 온라인 취업컨설팅과 비대면 면접 가이드 등 취업성공 전략을 알아볼 수 있는 동영상 취업강좌, 비대면 취업트렌드 및 KB굿잡 온라인 취업박람회 참여기업 분석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KB굿잡의 최대 강점인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KB국민은행이 추천하는 우수기업뿐만 아니라 동반성장위원회가 추천하는 대기업협력사,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등의 우수 회원사 및 코스닥상장사 등 기존 200여개에서 300여개로 참여 구인기업을 확대해 구직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온라인박람회 참여 구인기업의 인건비 및 금융비용 부담완화를 위한 다양한 혜택도 오프라인 취업박람회와 동일하게 제공한다.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최대 1000만원까지 채용지원금을 지원하며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게는 최대 1.3%포인트의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