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우리은행
사상초유의 0%대 초저금리 시대를 맞아 재테크족들에게는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이 솔깃한 요즘이다. 투자 위험성은 최소로 하되 소소한 이자를 알뜰히 챙겨 쌈짓돈을 목돈으로 불릴 수 있는 금융권 틈새상품을 눈여겨봐야 할 때다. 데일리한국은 현명한 재테크족을 위해 자산 모으는 재미가 쏠쏠한 금융권 상품을 살펴보고자 한다.<편집자주>

[데일리한국 이혜현 기자] 해마다 5월 가정의 달 특수를 겨냥해 다양한 금융상품 출시가 봇물을 이뤘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예전과는 달리 조용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에 더해 초저금리 기조와 맞물려 시중은행에서는 특판 상품 인기가 시들해진 탓도 있다. 다만 상대적으로 수신금리가 높은 저축은행에서는 고금리 매력을 어필한 예·적금 상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우산 연 6%대의 업계 최고 수준의 우대금리 혜택을 챙길 수 있는 ‘웰뱅톱랭킹 정기적금’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이 상품은 웰컴저축은행 고객일 경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웰컴디지털뱅크를 통해 적금 가입을 하는 것이 금리혜택 측면에서 더 유리하다.

또 ‘웰뱅하자 정기적금’은 최대 연 5%를 제공한다. 직장인사랑 자유입출금계좌에 가입하면 최대 연 2.5%의 금리를 추가로 얹어준다. 자동이체 3분의 2회 이상 혹은 마케팅 동의 등 간단한 조건만 충족하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더케이저축은행은 스승의 날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2020 e-쌤플러스’ 정기예금과 정기적금 특판 상품을 출시했다. 세전 금리는 12개월 만기 기준으로 각각 연 2.3%, 연 3.0%다.

SBI저축은행도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조부모 고객이 손주들을 위해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최대 연 2.6%(세전)의 ‘손주사랑 정기적금’을 출시했다. 만 65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지점에서만 총 500억원 한도로 판매된다.

우리은행은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 더하기 예·적금 이벤트를 실시중이다.

사랑 더하기 적금 이벤트는 다음달 30일까지 비대면 채널을 통해 적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백화점 모바일상품권, 커피상품권 등을 추첨을 통해 총 1440명에게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 적금은 스무살우리, 시니어플러스우리, 우리WON모아 적금이다.

사회 초년생인 20대를 위한 스무살우리 적금은 만 18세 이상 만 30세 이하인 개인 고객이 가입할 수 있다. 월 납입액은 20만원 이하로 제한된다. 본인이 지정한 금액을 매월 적립하는 방식의 도전형(정액적립식)과 자유롭게 원하는 급액을 적립하는 방식의 절약형(자유적립식) 두 가지 유형이 있어 1인당 유형별 1계좌씩 가입할 수 있다.

정액적립식인 도전형으로 가입할 경우 3년 만기 기준으로 연 최고 3.0% 금리를 제공한다. 2년 만기 2.9%, 1년 만기 2.8% 등이다. 절약형은 도전형보다 0.6%포인트 낮은 금리가 적용돼 연 최고 2.2~2.4% 수준이다.

만 50세 이상이 가입할 수 있는 시니어플러스 적금은 즉시연금형과 증여우대형이 있다. 월 저축액은 자유롭게 정할 수 있다. 즉시연금형은 3년 저축 후 2년간 연금으로 수령할 수 있다. 증여우대형은 최장 5년까지 저축 가능하다.

금리는 1년 주기로 결정되며 우대금리를 포함해 현재 최고 연 2.25%가 적용된다. 증여우대형의 경우 만기 자금을 자녀 또는 손자녀에게 자동이체 입금할 경우 우대금리 0.2%포인트를 준다.

오픈뱅킹 전용상품인 우리WON모아 적금은 만기 6개월 상품으로 우리은행 오픈뱅킹 이용횟수 등에 따라 최대 연 4.0%의 금리를 제공한다. 예금은 만기 6개월, 1년의 상품으로 오픈뱅킹을 통해 타행 계좌에서 인출된 자금으로 신규 조건 등을 충족시 최대 연 2.0%의 금리를 제공한다.

사랑 더하기 예금 이벤트는 7월15일까지 비대면 채널을 통해 예금 가입한 고객 대상으로 다이슨 선풍기, 백화점 모바일상품권 등을 추첨을 통해 총 1060명에게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 예금은 WON예금, 모이면 금리가 올라가는 예금, 우리WON모아예금 상품이다.

두 이벤트는 총 2500명에게 경품을 제공하며 각각의 이벤트에 모두 참여하면 중복 당첨의 기회도 가능하다.

금번 이벤트는 비대면채널에서 해당 상품 가입 시 자동으로 응모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및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자소개 이혜현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0/05/26 08:46:13 수정시간 : 2020/05/26 08:46:13
소비자가 주목한 금융 대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