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금융그룹
[데일리한국 이혜현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일자리 창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캠페인 시리즈 ‘엄마의 졸업식’ 동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페이스북 등 디지털 플랫폼에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엄마의 졸업식은 발달장애인들이 학교를 졸업한 뒤 취업을 할 수 없어 결국은 평생 부모에게 의존하게 되는 안타까운 현실과 그들의 졸업 이후에 다시 발달장애인들을 집으로 받아들여야만 하는 부모와 가족들을 응원하는 내용으로 제작됐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졸업식을 주제로, 졸업을 맞은 발달장애인 자녀를 둔 엄마의 고민과 ‘하나 파워 온 임팩트’를 통해 취업에 성공한 발달장애인들의 리얼 스토리를 담았다.

하나 파워 온 임팩트는 하나금융그룹이 사회적 경제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2017년부터 시작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발달장애인의 일자리라는 사회적 문제에 집중해 발달 장애인에게 필요한 질 좋은 일자리,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과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현재까지 23개 기업을 선정해 발달 장애인을 위한 새로운 직무 모델 개발 및 고도화, 고용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개발 및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지금까지의 지원 사업에 그치지 않고 올 하반기에는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보내야만 하는 발달장애인의 부모를 대상으로 정서적 지지와 삶의 동력을 주는 힐링 프로그램 ‘쉼’을 기획해 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