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이윤희 기자] 온라인 펀드 쇼핑몰 한국포스증권은 ‘지금은 인덱스펀드 시대’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이번 인터뷰는 지난 4월 실시한 인덱스펀드 가입 이벤트를 확대해 새롭게 인버스 펀드 4선을 추가했다.

인덱스 펀드는 주가지수의 수익률에 연동되도록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시장의 평균 수익을 내도록 설계된 상품이다.

한국포스증권이 추천하는 인덱스 펀드는 코스피 200지수와 코스닥 150지수를 추종하며 운용규모가 크고, 다른 클래 스대비 판매수수료가 저렴한 S클래스 펀드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 이벤트는 총 12개 펀드가 대상으로, 이중 코스피 200지수의 수익률을 추종하는 추천 인덱스 펀드는 △교보악사파워인덱스증권자투자신탁1호 S △이스트스프링코리아인덱스증권자투자신탁 S △한화Smart++인덱스증권자투자신탁 S △한화2.2배레버리지인덱스증권투자신탁 S △NH-Amundi코리아2배레버리지증권투자신탁 S 등이다.

코스닥 150지수의 수익률을 추적하는 추천 인덱스 펀드는 △KB스타 코스닥150인덱스증권자투자신탁S △삼성코스닥150인덱스증권투자신탁 △삼성코스닥150 1.5배레버리지증권투자신탁S 펀드이다.

한국포스증권이 추천하는 인버스 펀드는 코스피 200지수 수익률의 역수익률 달성을 목표로 하는 △삼성KOSPI200인버스인덱스증권투자신탁1호S △NH-Amundi 코리아2배인버스레버리지증권투자신탁S △KB 코리아 인버스 2배 레버리지 증권 투자신탁S 이다.

코스닥 150 일일등락률의 역수익을 추구하는 인버스 펀드는 △NH-Amundi 코스닥 인버스 증권투자신탁S 이다.

이벤트 대상은 한국포스증권이 추천하는 인덱스 또는 인버스 펀드를 100만원 이상 투자한 모든 고객이다. 투자자에게는 현금처럼 펀드를 매수 할 수 있는 펀드 쿠폰을 제공하며, 각 매입 구간별로 1만부터 최대 5만원까지 지급된다.

이번 이벤트를 기획한 최용석 한국포스증권 마케팅본부장(상무)은 “지난 인덱스 펀드 이벤트 성원과 고객들의 인버스 펀드 확대 요청에 따라 추가 기획하게 됐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리에 더욱 경청하며, 고객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는 한국포스증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5월 29일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