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사랑은 늘 도망가'가 인기몰이 중이다.

KBS 2TV 주말극 '신사와 아가씨' 메인 OST '사랑은 늘 도망가'는 지난 11일 오후 6시 음원과 동시에 뮤직비디오가 유튜브를 통해 공개됐다.

뮤직비디오는 13일 00시30분 현재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2위를 기록 중이다. 조회수는 00시30분 기준 79만 뷰다. 유튜브뮤직에 공개된 음원도 인기 급상승 음악 3위에 오르고 있다.

차트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사랑은 늘 도망가' 멜론, 벅스, 지니, 바이브, 카카오뮤직 등 국내 주요 음원 플랫폼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르며 '차트 올킬' 중이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감성 발라더 이문세의 노래로, 작곡가 한밤(midnight)이 새롭게 편곡해 임영웅만의 섬세하고 촉촉한 감성은 물론, 어쿠스틱하고 담백한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유지했다.

'신사와 아가씨' 전체를 관통하는 메인 테마곡인 '사랑은 늘 도망가'는 정식 음원 공개에 앞서 드라마에 삽입돼 몰입도를 끌어올리며 시청률 상승의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한편, 임영웅은 첫 번째 정규앨범 발매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임영웅이 신곡을 발매하는 건 3월 9일 싱글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이후 처음이다.

꾸준한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임영웅이 첫 번째 정규 앨범으로 가요계에 어떠한 반향을 일으킬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