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캡처
가수 나훈아의 ‘테스형!’이 유튜브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1위를 차지했다.

유통사 다날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8월 20일 다날엔터테인먼트 유튜브 계정을 통해 공개된 나훈아의 '테스형!' 뮤직비디오는 전날 기준 조회수 721만회를 기록했다.

사진=다날엔터테인먼트
'테스형!'은 나훈아가 지난 8월 발표한 앨범 '아홉 이야기'에 수록된 곡으로 철학자 소크라테스를 ‘테스형’이라 표현한 해학적인 가사로 화제를 모았다. 이에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2030 젊은 세대의 관심까지 독차지하며 유튜브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1위에 등극했다.

나훈아의 ‘아홉 이야기’에 수록된 다른 곡들 또한 인기 뮤직비디오 순위에 진입했다. 6.25전쟁 70주년을 기념해 만든 ‘명자!’가 21위, 황혼을 맞이한 사람들에게 위로를 전하는 ‘어느 60대 노부부의 이야기’가 29위, ‘딱 한 번 인생’은 51위, ‘웬수’ 역시 55위에 진입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나훈아는 추석 연휴 전국 종합 시청률 29%, 순간 시청률 41.4%(닐슨 코리아 기준)를 기록한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를 통해 신드롬을 일으켰다. 당시 방송 영상은 중국 등에서 불법 유통되며 우려를 낳기도 했다.

이에 대해 임유엽 다날엔터 음악사업본부장은 “언택트 콘서트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의 중국 사이트의 불법 유통 등은 물론, 영상 및 음원 등의 콘텐츠에 대한 해외 저작권 침해에 관하여 철저한 단속 대응을 하고 있으며, 이는 유튜브 및 SNS 채널 단속도 포함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