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참석한다.

19일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 조직위원회는 “방탄소년단이 12월 온택트 시상식으로 열리는 제3회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2회 연속 영예의 대상 수상 및 4관왕을 달성한 방탄소년단은 제3회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출격해 대상 3연패라는 위업을 노린다.

K-POP 열풍을 이끌며 글로벌 음악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올 한 해에도 기념비적인 역사를 써 내려갔다. 올해 1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된 제62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한국 가수로는 최초로 무대를 꾸몄고, 2월 발표한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은 국내외 음원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지난달에는 새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빌보드 메인 차트 ‘HOT 100’에서 한국 가수 최초로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후 2주 동안 2위를 유지했던 ‘다이너마이트’는 5주 차에 정상을 탈환하며 역주행의 새 역사를 작성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를 통해 비영어권 가수 최초로 ‘HOT 100’, ‘Artist 100’, ‘Billboard 200’ 차트 1위를 모두 석권하는 신기록을 세운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