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제이홀릭미디어
그룹 마스크(MASC)가 데뷔 4년 만에 공식 해체했다.

마스크 멤버들은 18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그룹을 해체한다고 밝혔다.

우수, 희재, 이레, 문봉 등 마스크 멤버들은 "2016년 8월 19일, 설레는 마음으로 여러분 앞에 선 지 벌써 4년이 흘렀다"며 "부족한 저희에게 늘 넘치는 사랑과 응원으로 활력이 되어 주셨던 마블링(팬덤명)과 함께할 수 있어서 정말 값지고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이제 마스크는 그룹 활동에 마침표를 찍고 각자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고자 한다"며 "마블링에게 받았던 과분한 사랑에 모두 보답하지 못한 것 같아 미안한 마음뿐"이라고 해체를 알렸다.

마스크 멤버들은 "새로운 출발선에 선 저희는 각자의 자리에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는 것으로 조금이나마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함께하는 동안 많은 사랑을 보내주셨던 팬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언제나, 또 영원히 여러분들을 기억하겠다"고 팬들에게 인사했다.

마스크는 지난 2016년 첫 번째 미니앨범 '스트레인지'로 데뷔한 그룹으로 당초 8인조로 출발했으나 2018년 멤버 간 폭행 시비가 불거지면서 4인조로 재편됐다.

지난해 5월 새 싱글 'MASCHERA'를 발표한 마스크는 이후 긴 공백기를 가진 끝에 결국 해체를 결정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