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의 '케이크 왈츠(Cake Waltz)'가 꾸준한 글로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중동 최대 음원플랫폼 '앙가미(Anghami)'에 따르면 지민의 'BTS월드' 개인 테마곡 '케이크 왈츠(Cake Waltz)'는 'BTS월드' 앨범에 수록된 개인 테마곡 중 최다 스트리밍으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또한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Youtube) 채널의 정식 오디오 영상에서는 BTS 멤버 테마곡 중 1위로 유일하게 100만 뷰를 넘어서며 압도적 인기를 누렸다.

'케이크 왈츠'는 매니저 육성 게임 'BTS월드' 앨범에 수록된 지민의 개인 테마곡이다. 지난 5월에는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BTS월드 개인 테마곡 최초 2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해 'Lie(라이)', 'Serendipity(세렌디피티)', 'Filter(필터)' 등의 솔로곡들과 함께 음원파워를 입증했다.

이에 '케이크왈츠'의 작곡가 강민석은 자신의 SNS 계정에 '케이크 왈츠' 스포티파이 200만 스트리밍 돌파에 대한 소식과 함께 "지민의 춤에 영감을 얻어 즉흥적으로 연주한 피아노곡"이라는 비하인드를 전해 일반적 K팝 댄스와는 차원이 다른 예술성 짙은 지민의 아름답고 환상적인 춤 실력이 또 한번 화제가 된 바 있다.

한편, 지민이 속한 방탄소년단은 오는 21일 새 디지털 싱글 ‘Dynamite’를 발매한다. 오늘(11일)과 13일, 16일에는 티저 포토, 19일에 공식 뮤직비디오 티저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