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싸이(PSY)가 억대 조회수 뮤직비디오 7개를 보유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싸이의 정규 8집 '4x2=8' 더블 타이틀곡 '뉴 페이스'(NEW FACE)와 '아이 러브 잇'(I LUV IT)은 최근 각각 조회수 2억 뷰, 1억 뷰를 돌파했다.

특히 '아이 러브 잇' 뮤직비디오가 '강남스타일', '오빤 딱 내 스타일', '젠틀맨'(GENTLEMAN), '대디'(DADDY), '행 오버'(HANGOVER)(feat. Snoop Dogg), '뉴 페이스'에 이어 억대뷰 고지를 밟으면서 억 단위 조회수를 기록 중인 싸이의 뮤직비디오는 총 7개가 됐다.

싸이의 뮤직비디오는 공개만으로도 항상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강남스타일'은 올해 초 35억뷰를 돌파했으며, K팝 MV 최다 조회수 기록을 나날이 경신 중이다.

여기에 13억 뷰를 넘은 '젠틀맨'부터 7억6000만 뷰를 기록 중인 '오빤 딱 내 스타일', 4억 8000만 뷰의 '대디', 3억4000만 뷰 '행 오버', 2억 뷰 '뉴페이스', 1억 뷰 '아이 러브 잇'까지 싸이의 억 단위 뮤직비디오 조회수의 총합은 약 67억뷰에 달한다.

전 세계적인 인기를 모으며 역대급 기록을 써내려 가고 있는 싸이의 행보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