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CJ ENM 정종연 PD가 텔레그램 n번방 루머에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정종연 PD는 2일 CJ ENM을 통해 "출처 없는 악의적인 내용은 모두 사실이 아니다"라고 루머에 대해 일축했다.

이어 "현재 하나의 핸드폰만 사용 중이며, 캡처로 공유되고 있는 이미지 속 이동통신사나 휴대폰 기종 등이 실제 사용하고 있는 부분과 다르다"라고 해명했다.

법적 대응 의지도 밝혔다. 정종연 PD는 "최초 유포자 및 악플러 모두에게 법적인 책임을 물을 예정"이라면서 수사 의뢰 및 관련한 증거를 수집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 등으로 고소장 제출을 준비 중이라며 "선처 없이 강력 대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근 SNS를 비롯한 온라인커뮤니티에는 N번방과 관련해 텔레그램 탈퇴 방법을 묻는 질문글이 떠돌며 해당 글 작성자와 정종연 PD와 아이디가 같다는 추측성 루머가 떠돌았다.

한편 tvN 소속 정종연PD는 '더 지니어스', '소사이어티 게임', '노래의 탄생' 등을 연출했으며, 현재는 '대탈출'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이하 정종연 PD 공식입장 전문.

출처 없는 악의적인 내용 모두 사실이 아니다.

현재 하나의 핸드폰만 사용중이며, 캡쳐로 공유되고 있는 이미지 속 이동통신사나 휴대폰 기종 등이 실제 사용하고 있는 부분과 다르다.

최초 유포자 및 악플러 모두에게 법적인 책임을 물을 예정이다. 현재 공식적으로 관할 마포서 사이버 수사대에 수사를 의뢰했고 관련한 증거를 수집하고 있으며,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 등으로 고소장 제출을 준비중이다.

선처없이 강력 대응할 예정이다. 정확한 근거없이 개인을 비방하는 게시글의 작성이나 배포를 자제해주시길 바란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