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스포츠 > 연예
  • 한선화 전속계약, 키이스트行…손현주·주지훈·정려원·김동욱과 한솥밥
  • 기자이솔 기자 sol@hankooki.com 승인시간승인 2020.03.13 10:57
  • 사진=키이스트 제공
[데일리한국 이솔 기자] 가수 겸 배우 한선화가 키이스트와 손잡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한다.

13일 키이스트는 보도자료를 통해 한선화와의 전속계약 소식을 알렸다. 키이스트 매니지먼트 부문 대표 홍민기 부사장은 “한선화는 2014년 가수에서 배우로 전향한 후 성실한 자세로 연기 활동에 임하며 배우로서 입지를 다져왔다. 한선화가 가진 다채로운 매력으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2009년 걸그룹 시크릿 멤버로 데뷔한 한선화는 ‘매직(Magic)’, ‘마돈나(Madonna)’, ‘사랑은 Move’, ‘별빛달빛’ 등 수많은 히트곡으로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또한, 유쾌하고 털털한 매력으로 KBS2 ‘청춘불패’, MBC ‘우리 결혼했어요’ 등 각종 예능 프로그램을 섭렵하는가 하면 빼어난 미모와 뛰어난 패션 감각으로 각종 패션·뷰티 브랜드의 광고모델로 활약하며 다방면에서 폭넓은 활동을 이어왔다.

SBS 드라마 ‘신의 선물-14일’로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한 한선화는 MBC ‘장미빛 연인들’, ‘자체발광 오피스’, ‘20세기 소년소녀’, ‘데릴남편 오작두’, ‘위대한 유혹자’, KBS2 ‘학교 2017’, OCN ‘구해줘 2’ 등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하며 연기자의 길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특히, 2017년 드라마 ‘자체발광 오피스’에서 하지나 역을 맡아 실감 나는 직장인 연기와 청순한 외모와는 다르게 찰진 독설을 내뿜을 줄 아는 반전 캐릭터로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이로 2017 MBC 연기대상 미니시리즈 부문 여자 우수연기상을 수상하는 등 연기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이처럼 연기, 예능, MC, 음악 등 다재다능한 끼를 가진 한선화가 키이스트와 만나 어떤 활약을 펼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한선화가 전속 계약을 체결한 키이스트는 손현주, 주지훈, 정려원, 김동욱, 소이현, 인교진, 박하선, 정은채, 우도환 등이 소속된 배우 명가이자 OCN ‘보이스’ 시리즈, SBS '하이에나, 넷플릭스 오리지널 ‘보건교사 안은영’ 등 드라마 제작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기자소개 이솔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0/03/13 10:57:12 수정시간 : 2020/03/13 11:08: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