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해피투게더4' 방송화면

정동환이 '호텔 델루나'에서 호흡을 맞춘 아이유와의 깊은 인연을 소개했다.

10일 방송된 KBS2 '해피투게더4'는 스페셜 MC로 등장한 피오를 비롯해 정동환, 남경읍, 배해선, 미나 등 '호텔 델루나' 출연 배우들이 함께 한 '어서오십시오' 특집으로 꾸며졌다.

화제 속에 종영한 '호텔 델루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던 다섯 배우는 자연스레 '호텔 델루나'의 주인공 장만월 역을 맡은 아이유와 얽힌 에피소드를 전했다.

'호텔 델루나'에서 지배인 역으로 극 초반에 출연했던 정동환은 "공연 때문에 무지 바쁠 때였는데 '호텔 델루나' 연출자가 찾아왔더라"며 "어떤 일이 있어도 아이유가 하면 참여하겠다고 했다"고 밝혔다.

KBS2 '해피투게더4' 방송화면

드라마 '최고다 이순신'에서 아이유와 부녀 역할로 인연을 맺은 후 연극을 통해 소통한다는 정동환은 아이유가 보내온 연극 감상문을 소개하기도 했다. 정동환은 "사무엘 베케트의 '고도를 기다리며'를 가지고 젊은 친구가 이렇게 볼 수 있다는 건 쉬운 게 아니다"라며 "아이유가 주연인데 내가 일말의 밀알이 되겠다고 해서 했던 작품이 '호텔 델루나'"라고 전했다.

정동환은 '호텔 델루나'에서 아이유와 이별하는 장면을 다시 보며 눈물을 흘렸다. 또 아이유와 전화연결로 대화를 나누면서 '최고다 이순신' 촬영 시절을 회상하며 또 다시 눈시울이 붉어졌다.

아이유는 "선생님이 연기 조언도 많이 해주시고 공연에도 초대해 주셔서 계속 연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