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조선
인요한 교수가 '백반기행'에 뜬다.

20일 방송되는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는 한국형 구급차를 최초로 만들고, '한국 특별귀화 1호'가 될 정도로 우리나라 사랑이 넘치는 인요한 교수가 출연해 전라도 순천 밥상만큼이나 구수한 매력을 드러낸다.

허영만과 인요한 교수는 인 교수의 단골 식당인 한 한정식 식당을 방문했다. '30년 단골'답게 인요한 교수는 식당 사장님을 스스럼없이 "누님~"으로 불러 허영만을 웃게 했다. 상다리 휘어지는 밥상으로 유명한 이 집은 제철 생선인 '금풍생이'부터 숯불에 구워 불 맛을 입힌 주꾸미 구이 등 말 그대로 상다리가 휘어진 밥상을 선보여 두 식객의 입맛을 돋웠다.

이어 두 식객은 순천의 대표 명소, 웃장의 국밥거리로 발걸음을 옮겨 단골손님들의 플래카드가 걸린 국밥집에 들어갔다. 이 집은 국밥을 두 개 이상 주문하면 수육 한 접시를 서비스로 제공하는데, 돼지고기 항정살 같은 질 좋은 고기를 촉촉하게 삶아 아낌없이 내놓는다. 수육을 다 먹어갈 때쯤 돼지사골을 우려낸 국물에 콩나물, 버섯 등을 넣어 개운한 맛을 내는 국밥으로 식사를 마치고, 인요한 교수는 "음식이 허벌나게 맛있네~"라며 감탄했다.

이 밖에도 인요한 교수는 통닭과 생선을 먹을 때 “손으로 뜯어야 더 맛있다”라며 식객 허영만에게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을 가감 없이 보여줘 친근감을 자아냈다.

순천 밥상만큼이나 예상 밖의(?) 구수한 매력을 뽐낸 인요한 교수가 함께한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순천편은 이날 오후 8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