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신영선 기자] 가수 류필립이 애정 담긴 가족 싸움을 예고했다.

19일 방송되는 MBN ‘모던 패밀리’ 22회에서는 미나와 류필립 부부, 필립네 가족이 건강검진 결과를 놓고 갈등을 빚는 모습이 그려진다.

온 가족 건강검진을 제안한 미나는 “우리 부모님은 얼마 전 검진을 해서, 이번엔 시댁(류필립 가족) 식구들과 다 같이 건강검진을 받으려 한다”며 효심을 드러낸다.

특히 건강검진 전날 미나는 남양주 타운하우스 신혼집이 아닌, 강남에 위치한 ‘세컨드 하우스’로 이동해, 대장 내시경 약으로 고생하는 남편을 살뜰히 챙긴다.

하지만 검진 후, 네 사람은 큰 충격에 휩싸인다. 미나는 담당 의사로부터 “뼈까지 미인이다. 신체 나이가 류필립보다 어리다. 120세까지도 건강히 살 수 있을 것”이라고 극찬을 받는 반면, 박수지 씨는 “당장 응급실에 가야 한다. 소견서를 써주겠다”는 진단을 받은 것.

실제 박수지 씨는 키 171cm에 체중이 100kg 이상인 데다, 악성 고혈압과 당뇨 증세로 치료가 시급한 상황이다.

결국 류필립은 누나 앞에서 “의사가 나쁘다면 나쁜 거야”라며 걱정 어린 쓴소리를 하고, 박수지 씨는 “그만하라고, 내 몸이잖아”라는 말과 함께 눈물을 보인다.

박수지 씨가 건강검진 결과로 남동생 류필립과의 갈등을 겪는 ‘모던 패밀리’ 22회는 이날 밤 11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