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신영선 기자] 임시완 휴가일수 특혜와 관련된 후임 증언이 나와 화제다.

배우 임시완의 군 후임이라고 주장하는 한 네티즌은 "시완이 형과 대략 8달 정도 같이 군생활을 한 병사"라고 자신을 소개하며 "잘 알지도 못하면서 심하게 댓글 남기는 사람들과 기자들이 꼴보기 싫어서 글 하나 남깁니다"라고 적었다.

그는 "일반 부대와 달리 조교들은 기수 위로 휴가 때문에 일반 병사에 비해 휴가가 대략 2배 정도 많은 것은 사실이다. 기수 위로 휴가를 이만큼 주는 이유는 전 군단장님께서 조교들 특성상 주말에도 훈련병들을 인솔하고 개인 정비 시간도 일반 부대에 비해 현저히 부족하기 때문에 그에 대한 위로 개념으로 만들어 준 휴가"라며 "그 외 휴가들은 임시완이 국군의 날 행사, 평창 올림픽 등 파견을 다녀와 얻은 보상 휴가와 자신이 성실히 군 생활을 해서 딴 특급전사, 모범장병과 같은 포상 휴가가 있다. 임시완 뿐만 아니라 우리 부대 조교들 중에서 우수한 성적을 가진 조교들도 대략 100~110일의 휴가를 나간다"고 설명했다.

그는 "댓글에 비난하거나 욕을 하시는 분들은 얼마나 군생활을 잘 하셨는지 모르겠지만, 제 3자 시점으로 옆에서 임시완을 지켜본 입장은 임시완은 모범적이고 평소에 욕 한마디 하지않는 착한 선임이었다. 항상 밝은 모습으로 후임들 동기들 할거 없이 임시완을 좋아했고 팬들에게 온 과자나 간식들을 우리 대대원들과 다같이 나눠먹으며 전역 전날에도 중대원들 한명한명에게 싸인을 다 해주며 같이 사진도 찍어준 멋진 선임이었다"고 밝혔다.

이에 임시완에게는 "항상 응원하고 화이팅 했으면 좋겠어! 꽃길만 걷자 우리형"이라며 응원의 글을 남겼다.

앞서 17일 한 매체는 “임시완이 군 복무 기간 일반 병사보다 2.08배 많은 123일의 휴가를 나온 것으로 확인됐다”며 “최근 현역에 입대한 연예인 가운데 가장 많은 휴가일수”라고 보도했다.

임시완 소속사 플럼액터스 측은 이에 “임시완은 2017년 7월 11일 입대해 5주간의 군사 기초훈련을 마친 뒤 조교로 발탁됐다”며 “군부대에서 허용한 범위 외의 부당한 특혜를 받은 적 없다”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