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그룹 아이콘 출신 비아이(김한빈) 사건과 관련해 한서희가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를 언급했다.

13일 방송된 MBC '뉴스데스크'에서 한서희는 취재진과 전화 인터뷰에서 "변호사 선임을 YG에서 해줬고 진술 번복도 양현석 회장이 지시한 것이냐"는 질문에 "다음에 말하겠다"고 말을 아꼈다.

하지만 이어 "기자님이 생각하는 것과 똑같다. 말해 뭐하겠냐. 솔직히 알지 않냐"며 "기사 나온대로 다 맞다. 저 회장님한테 혼난다. 아무 말도 못 한다"고 덧붙였다.

보도에 따르면 YG엔터테인먼트 측은 당시 한서희에게 진술 번복 요청을 한 사실을 인정했다. 하지만 "당시 자체 검사에서 비아이의 마약 반응이 나오지 않았고, 한서희가 자신의 죄를 경감 받으려고 비아이를 언급했기 때문에 이를 바로잡으려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지난 2016년 비아이가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긴급 체포된 A씨에게 마약을 구매하려 한 정황이 담긴 카카오톡 메시지가 공개됐다. 이 과정에서 비아이에 대한 경찰 조사가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YG가 개입했다는 의혹이 제기됐고, A씨의 정체가 과거 빅뱅 탑과 대마초를 흡연한 혐의로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한서희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한편 비아이는 그룹 아이콘 탈퇴를 선언했으며, YG는 비아이와의 전속계약을 해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