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송하예가 OST를 통해 ‘발라드의 전설’ 변진섭의 명곡을 리메이크 했다.

KBS2 주말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 OST 가창에 나선 송하예는 1988년 변진섭 1집 앨범 수록곡 ‘너무 늦었잖아요’를 자신만의 감성으로 선보인다.

‘너무 늦었잖아요’는 ‘부드러운 그 입술로 내게 다가와 …… 너무 늦었잖아요 우리 사랑하기엔 하기엔’이라는 곡조만 들어도 중장년층 세대라면 어느 누구나 알 수 있는 대중적인 노래로 드라마 전개를 통해 시청자 이목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잔잔한 어쿠스틱 기타와 피아노가 간결하게 흘러가며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애절한 가사를 실화처럼 표현해 나가는 송하예의 탁월한 가창력이 돋보이는 완성도 높은 곡으로 재탄생했다.

특히 이 곡은 프로듀서 알고보니혼수상태(김경범)가 송하예와 리메이크 연작 11번째 곡으로 남다른 애착을 보이며 작업을 완성했다. 변진섭의 ‘새들처럼’. ‘내게 줄 수 있는 건 오직 사랑뿐’의 작곡가 지근식의 섬세한 감성이 녹아 있다. 보컬의 섬세한 감정을 부각시켜주는 절제된 편곡이 돋보인다.

드라마 OST ‘행복을 주는 사람’으로 각종 음원차트 최정상에 오른 송하예는 OST 활동을 통해 명곡들을 리메이크 해 폭발적인 인기를 기록하며 ‘OST 신데렐라’로서 흥행 보증수표로 불리고 있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측은 “드라마를 통해 세월이 흘러도 명곡의 감동은 변함이 없다는 점을 일깨울 정도로 새 리메이크곡 ‘너무 늦었잖아요’는 송하예가 보여주는 감동의 극치를 시청자들에게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KBS2 주말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 OST 송하예의 ‘너무 늦었잖아요’는 20일 정오 음악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