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스윙키즈'가 1950년대 한국전쟁 거제도 포로수용소를 무대로 펼쳐지는 이야기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스윙키즈'는 1951년 거제도 포로수용소, 오직 춤에 대한 열정으로 똘똘 뭉친 오합지졸 댄스단 ‘스윙키즈’의 가슴 뛰는 탄생기를 그린 영화.

강형철 감독의 신작 '스윙키즈'가 올 하반기, '마약왕', '국가부도의 날'과 함께 대한민국의 현대사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로 기대를 모은다.

'마약왕'은 마약도 수출하면 애국이 되던 1970년대, 근본 없는 밀수꾼이 전설의 마약왕이 된 이야기를 담은 영화로 송강호, 조정석, 배두나 등 탄탄한 캐스팅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가부도의 날'은 한국영화 최초로 1997년 IMF 사태를 배경으로 김혜수, 유아인, 허준호, 조우진 그리고 뱅상 카셀까지 글로벌 연기파 배우들이 시대적 상황을 긴장감 있게 그려내며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

이처럼 1970년대와 1990년대의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한 두 편의 영화와 함께 1950년대 한국전쟁 속 포로수용소를 배경으로 한 '스윙키즈'가 스크린에 생생하게 펼쳐진다.

1951년 한국전쟁 거제도 포로수용소를 배경으로 한 '스윙키즈'는 탄탄한 스토리와 인간미 넘치는 캐릭터, 시대적 공기를 담아낸 음악과 춤을 더해 실제 역사를 생생하게 그려낼 것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한편, 우리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1950년대 거제도 포로수용소를 배경으로 탭댄스라는 색다른 소재를 더한 '스윙키즈'는 오는 12월 19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