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이와이드컴퍼니
매 작품마다 신인답지 않은 연기력을 선보인 배우 전여빈이 영화 ‘천문’에 캐스팅돼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천문’은 세종대왕과 장영실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봄날은 간다’ ‘덕혜옹주’의 허진호 감독과 함께 ㅎㅕㄵ 충무로에서 가장 각광 받으며 미래가 기대되는 배우로 떠오르고 있는 전여빈이 주연으로 캐스팅 돼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극 중 전여빈은 영화의 중요한 인물인 사임 역을 맡았다. 장영실의 옆에서 그가 하는 일이라면 어떤 일이든 발 벗고 나서 행동하는 인물로 극의 유일하다고 할 수 있는 여성 캐릭터로서 자신만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뽐낼 예정이다.

전여빈은 다수의 독립 영화를 통해 탄탄한 연기력을 쌓아온 배우로 영화 ‘우리 손자 베스트’ ‘예술의 목적’ ‘여자들’ ‘여배우는 오늘도’ ‘메리 크리스마스 미스터 모’, 드라마 ‘구해줘’ ‘라이브’ 등 다양한 장르에서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다.

최근작 ‘죄 많은 소녀’에서는 친구의 실종 사건에 휘말린 고등학생을 연기하며 2017년 부산국제영화제 올해의 배우상, 서울독립영화제 독립스타상, 2018년 마리끌레르영화제 루키상을 수상해 올해 가장 주목해야 할 배우로 손꼽히며 연기천재가 등장했음을 알렸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