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수종의 복귀작으로 화제를 모은 ‘하나뿐인 내편’이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올 하반기 안방극장 최고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KBS2 새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편(극본 김사경, 연출 홍석구)’이 마침내 서막을 연다.

이름 석 자 만으로도 화제를 모았던 최수종의 전격 공중파 드라마 컴백은 ‘하나뿐인 내편’을 향한 가장 강력한 관심요인 중 하나다.

최수종이 맡은 강수일은 자신에게 씌워진 허물이 행여 하나뿐인 딸의 인생에 걸림돌이 되지 않을까 본인의 존재를 철저히 숨기고 살아가는 아버지로 진정성, 굴곡 많은 삶의 이면 등이 시청자들의 감성과 어떻게 용합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두번째 관전 포인트는 명실상부 믿고 보는 조합의 만남이다.

‘드라마의 왕’ 최수종을 비롯해 정재순, 박상원, 차화연, 이혜숙, 임예진, 진경 등 관록 있는 배우들과 ‘긍정의 아이콘’ 유이, 이장우, 윤진이, 정은우, 나혜미, 박성훈 등 개성 넘친 젊은 배우들의 조화는 역대급 캐스팅으로 부각되며 방송 전부터 숱한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마지막 ‘하나뿐인 내편’의 가장 큰 관전 포인트는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공감’이다.

‘하나뿐인 내편’ 또한 특정 계층에 국한되지 않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감’ 키워드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제작발표회 당시, 정성효 KBS 드라마센터장은 “KBS 주말드라마는 가족드라마, 휴먼드라마, 정통드라마로써 드라마 본연을 다하는 동시에 시대상과 트렌드를 반영, 시청자들에게 공감과 감동을 전하는 역할을 해왔다” 며 “‘하나뿐인 내편’ 역시, 희망과 긍정의 메시지를 바탕으로 남녀노소 모든 세대에게 신선하고 따뜻한 이야기를 전해줄 것으로 기대한다” 고 전했다.

‘하나뿐인 내편"은 28년 만에 나타난 친부로 인해 인생이 꼬여버린 한 여자와 정체를 숨겨야만 했던 그녀의 아버지가 ‘세상 단 하나뿐인 내편’을 만나며 삶의 희망을 되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

한편, '하나뿐인 내편'은 오늘(15일) 오후 7시 55분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