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EW
올 여름 무더위를 날려버릴 아파트 스릴러 끝판왕 ‘목격자’가 보고도 못 본 척하는 목격자의 행동에 대해 분석한 전문가 특별영상 ‘소름 유발! 침묵하는 목격자’를 최초 공개했다.

아파트 한복판에서 벌어진 살인을 목격한 순간, 범인의 다음 타겟이 되어버린 ‘목격자’와 범인 사이의 충격적 추격 스릴러 ‘목격자’가 앞서 공개된 3편의 전문가 특별영상에 이어 살인을 보고도 못 본 척하는 목격자들의 심리를 분석한 ‘소름 유발! 침묵하는 목격자’ 영상을 최초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공개된 영상은 살인을 방관한 목격자들의 생생한 심리를 전문가들이 집중 분석해 눈길을 끈다. 먼저, 표창원 전 프로파일러는 목격자들이 방관하는 것에 대해 “자신의 신원이 노출되어서 본인 또는 가족들에게 있을 보복의 위협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임문수 행동분석가는 “나 혼자가 아니라 지켜야 할 가족이 있기 때문에 고민이 되는 것”이라고 말하며 아파트 한복판에서 발생한 살인사건을 침묵할 수밖에 없는 목격자의 행동을 설명했다.

또한, 개봉일인 내일부터는 범죄자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거리의 눈’에 관한 내용을 담은 ‘극강스릴! 만약 당신이 목격자라면?’ 편과 목격자를 위한 보호 시스템 내용을 담은 ‘현실밀착! 목격자는 보호받을 수 있나’ 편이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살인을 본 사람은 있지만 목격자는 없다’는 충격적인 설정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 ‘목격자’. 우리 일상에서 누구라도 겪을 수 있는 현상을 스릴러라는 장르 안에 담아낸 ‘목격자’는 관객들이 영화 속 캐릭터와 그들이 직면한 상황에 본인을 투영하는 데서 오는 색다른 재미와 소름 돋는 현실감을 바탕으로 올 여름, 무더위에 지친 관객들에게 서늘함을 선사할 것이다.

한편 ‘목격자’는 오는 8월 15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