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간판 예능프로그램 <해피 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로 전 국민으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똑똑이’ 고승재가 이번엔 그림 실력을 뽐냈다.

승재는 지난 12일 오후 4시 50분에 방영된 <해피 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편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아빠 고지용과 함께 부산 여행에 나섰다.

이날 방송에서 “아빠, 미워, 나 집에 갈래”를 연발했던 승재는 부산 밀면과 비빔 당면, 떡꼬치 등의 맛에 빠져들었다. 이후 부산 해안가에 위치한 등대에 마련된 숙소에 도착한 승재는 브라질의 만화 거장으로 ‘남미의 월트 디즈니’로 불리는 마우리시우 지 소우자가 선물한 ‘모니카와 함께하는 세계명화 가이드북’을 펴보고 호기심을 드러냈다.

‘모니카와 함께하는 세계명화 가이드북’에는 요하네스 베르메르의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를 브라질의 인기 만화인 ‘모니카와 친구들’로 재해석한 ‘토끼 귀걸이를 한 모니카’ 작품이 수록되어 있었다. 가이드북을 본 승재는 “모니카? 모니카가 누구야?”라며 아빠에게 궁금증을 드러냈다. 고지용은 “토끼귀걸이를 한 모니카”라며 작품에 대한 설명을 이어갔다. 그러나 승재는 아빠의 거듭된 설명에도 ‘토끼 귀걸이를 한 모니카’ 작품을 두고 ‘공룡 귀걸이를 한 모니카’라며 거듭 주장해 어린이 특유의 귀여움을 한껏 발산했다.

아빠의 설명을 외면한 채 ‘모니카’를 계속해 외치던 승재는 가이드북에 수록된 ‘토끼 귀걸이를 한 모니카’ 컬러링 페이퍼를 크레파스로 정성껏 색칠했다. 아빠와 함께 완성한 ‘토끼 귀걸이를 한 모니카’를 통해 승재는 ‘고카소’로 거듭났다.

한편 <해피 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를 통해 공개된 브라질의 만화 거장 마우리시우 지 소우자의 ‘토끼 귀걸이를 한 모니카’는 KBS미디어 특별전시회 <모니카와 떠나는 세계명화여행전>을 통해 서울에서 최초로 원본 작품이 공개되고 있다.

9월 26일까지 서울 종로 대학로 홍익대 아트센터에서 계속되는 이번 전시에는 ‘토끼 귀걸이를 한 모니카’를 비롯한 세계 명화를 브라질의 인기 만화 ‘모니카와 친구들’로 재해석한 51점의 유화 및 조각 작품을 비롯해 약 250점의 원화와 드로잉 등이 전시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