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미네의 신곡 ‘알거든요’가 SNS상에서 화제다.

미네는 최근 tvN 월화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6(이하 막영애16)’ OST ‘알거든요’를 공개했다.

음원 공개 이후 슈퍼주니어 김희철, 신동, 에릭남, 임창정, 정준하, 딘딘, 하하, 백지영, 린, 허각, 정진운, 이석훈, 슬리피, 최태준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자신의 SNS를 통해 미네의 ‘알거든요’를 추천했고, 입소문을 타며 음원 차트 종합 순위 19위까지 오르는 저력을 보여줬다.

현재 ‘알거든요’는 음원이 공개된 지 2주 가까이 지났지만 음원 사이트 실시간 검색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최근 들어서는 해외 팬들까지 미네의 개인 SNS을 통해 곡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는 등 꾸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어 곡의 열풍을 실감케 하고 있다.

혼성 듀오 공기남녀의 보컬 겸 작사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미네의 신곡 ‘알거든요’는 따뜻하고 감미로운 미네의 미성이 돋보이는 어쿠스틱 미디움 팝 곡이다.

앞서 ‘알거든요’는 온라인 음원 사이트 정식 공개 이전 ‘막영애16’에 곡의 일부분이 삽입돼 선공개된 후 드라마 게시판을 통해 시청자들의 음원 문의가 쇄도, 심상치 않은 인기를 예감하게 한 바 있다.

한편 미네는 ‘끌림’ ‘잠깐만요’ ‘말할 수 없는 비밀’ 등으로 이미 인디씬에서 음악성과 화제성이 입증된 실력파 아티스트로 활약 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