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피쉬엔터테인먼트(Starfishentertainment) 조슈아 안 대표
종합엔터테인먼트사 스타피쉬엔터테인먼트(Starfishentertainment) 조슈아 안 대표가 중국어권 사업 확대에 나선다.

이미 중국내 풍부한 비지니스 네트워크를 자랑하고 있는 조슈아 안 대표는 자사의 제작 방송컨텐츠 중 SBS '머스트잇 20'에 'KUAI DAO'의 식품브랜드 이위한 컨설팅 이사를 출연시켜 대륙의 비지니스 인맥을 과시했다.

KUAI DAO는 프랜차이즈지점 3만여 개를 보유한 중국 최대의 프랜차이즈 가맹업체 1위 식품브랜드다.

안 대표는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형제 회사인 태그미디어의 먹방콘텐츠 제작 드림팀을 꾸려 중국의 배달 앱들과 다양한 비지니스 파트너들이 연동되어 대륙을 겨냥한 중국 본토 먹방콘텐츠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태그미디어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1등 미식가 칼럼니스트인 황교익씨 이름을 내건 미식 프로그램 '황교익의 죽기전에 꼭 먹어야할 음식 101'과 같은 미식프로그램을 이미 2015년도에 선보인바 있다.

또 이번 중국진출 콘텐츠 팀에는 tvn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한 '수요미식회'의 연출진도 대거 포함되어 기대치를 더욱 높이고 있다. 수요미식회는 화제성, 전문성, 시청률 등 대한민국 대표 먹방콘텐츠다.

한편 스타피쉬 엔터테인먼트 조슈아 안 대표는 일본과 한국에서 제작 및 에이전시 업무를 진행해 온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디렉터로 일본 샤인파트너스(Shine partners) 이사 겸 중국 정부 소속 차이나 컬추럴 미디어 그룹(China cultural media group)의 중일 애니메이션 제작 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또 방송제작 전문 태그미디어에서는 경영 및 마케팅 이사로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