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킹콩 by 스타쉽)
배우 지일주가 '아르곤'에서 까칠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21일 지일주의 소속사 킹콩 by 스타쉽 측은 tvN 월화드라마 ‘아르곤(극본 전영신 주원규 신하은, 연출 이윤정)’에서 박남규를 분하고 있는 지일주의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을 여러 장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진지한 표정으로 손과 눈을 대본에서 떼지 못하고 있는 지일주의 모습이 담겨져 있다.

그는 촬영 현장에서 수시로 대본을 체크하며 암기했던 대사를 맞춰보는 것은 물론, 대본 속에 있는 디테일들을 살리기 위해 스태프와 끊임없는 상의를 한다는 후문.

이어지는 사진 속 지일주는 깔끔한 포머드 헤어스타일에 화이트 셔츠를 입은 채, 날카로운 눈빛으로 누군가를 바라보고 있다. 그의 여느 때보다 더 경직된 표정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긴장감과 서늘함을 느끼게 한다.

본 장면은 극중 이연화(천우희 분)가 김백진(김주혁 분)을 배신하고 유명호(이승준 분) 국장의 편에 선다고 남규가 오해하며 연화에게 독설을 퍼붓는 장면으로, 지일주는 큐사인이 떨어지자마자 까칠한 박남규로 변신했다.

그는 강렬한 눈빛 연기와 함께 “나 네 선배 아니야”, “이 정도면 인간실격 아니냐?”라는 촌철살인 같은 말까지 냉혹하게 뱉어내 감탄을 이끌어냈다는 후문이다.

지일주는 ‘아르곤’에서 솔직하고 까칠한 교육, 환경 기자 박남규로 분하며 캐릭터의 매력을 톡톡히 살려내고 있다.

또 그는 거침없이 독설로 긴장감을 조성하기도 하고 실제 기자와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며 리포팅하는 장면들로 시청자들의 흥미를 이끌어냈다.

한편 지일주를 비롯해 김주혁, 천우희, 박원상, 이승준, 신현빈, 박희본, 심지호 등이 출연하는 tvN ‘아르곤’은 가짜 뉴스가 범람하는 세상에서 오직 팩트를 통해 진실을 밝히고자 하는 열정적인 언론인들의 치열한 삶을 그려낸 드라마로 매주 월, 화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