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쇼미더머니6)
쇼미더머니6이 화제다.

이같은 상황가운데 지금 현재 쇼미더머니6 출연중인 래퍼 펀치넬로의 기권과 해쉬스완의 악마의편집에 대한 논란, 화제가 끊이질 않고 있다.

국내 최대 래퍼들의 전쟁으로 항상 새로운 래퍼들을 발굴해온 좋은 취지의 프로그램이지만 과도한 화제와 논란을 만들어내기위해

악마의 편집을 하며 출연진들에게 피해를 주는 일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어제 방송된 해쉬스완 VS 진돗개의 대결에서도 악마의 편집이 있었다.

해쉬스완과 진돗개의 빅매치에는 해쉬스완이 우승을 하게됐다.

해쉬스완이 먼저 대결상대로 진돗개를 선택했고 이이유를 묻자 해쉬스완은 쉽게 올라가고 싶었다며 허세를 부리는 장면이 연출됐다. 이는 엠넷의 악마의편집에 당한 것.

해쉬스완이 방송직후 sns를 통해 이 같은 사실을 밝혀 알려졌다.

당시 해쉬스완은 진돗개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쉽게 올라가고 싶었다, 하지만 선택할ㄸㅒ가 되자 실력자를 선택게 됐다라고 말했지만 엠넷에서는 쉽게올라가고싶었다 이말만 내보내 또한번 악마의 편집으로 비난을 받고 있다.

그리고 방송전부터 선공개 영상을 통해 화제를 모았던 면도 VS 펀치넬로 무대 역시 역대급 무대를 보여줬다.

두 사람은 3차예선에서 1대 1배틀을 하게됐고 완벽한 무대와 호흡을 자랑하며 프로듀서들을 흥분시켰다.

예선3차 1대1 배틀에서는 무조건 한명의 래퍼를 탈락시켜야하는 상황에서 결국 동점이 나오는 상황까지 가고 재대결이 시작됐다.

재대결에서 면도는 다시한번 좋은 무대를 보여줬지만 펀치넬로가 연속으로 가사를 실수 하며 끝내 기권을 하고 탈락하게 됐다.

쇼미더머니 사상최초로 기권이 나온 무대로 프로듀서들도 멘붕이 온 표정을 보여줬고 시청자들은 갑작스러운 펀치넬로의 변화에 의아해했다,

펀치넬로 이상행동은 인터뷰를 통해 어머니가 위독하다는 소식을 듣게되고 경연에 집중할 수 없었고 빨리 어머니에게 달려가기 위해 기권표를 던진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네티즌들은 시청률도 좋지만 지나치게 호기심을 유발하기 위한 편집은 지양해야 하지 않냐는 의견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