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제공)
배우 조창근이 드라마 ‘사임당’의 실감나는 거지 분장에 얽힌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조창근은 SBS 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이하 ‘사임당’)에서 사임당(이영애 분)의 편에 서서 적극적으로 지지하는 사임당파 일원 엄치욱으로 분했다.

그는 매회 리얼한 거지 분장과 연기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으며 이에 얽힌 비하인드를 공개해 네티즌들을 폭소케 했다.

조창근은 “매니저를 비롯한 스태프들과 충남에서 촬영을 마치고 다음 촬영 장소인 문경으로 이동하기 전 인근 식당에서 식사를 하기로 했다”며 “당시 유민 의상이 젖어 트레이닝 복으로 갈아입고 식당을 향했지만 속이 좋지 않아 일행들이 식사를 하는 동안 식당 앞 평상에 쪼그리고 앉아있다가 나도 모르게 졸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눈을 떠보니 발 앞에 천원짜리 지폐 한 장과 동전이 놓여져 있었다”며 “인근 중학교 학생들이 진짜 거지인 줄 알고 돈을 놓고 간 듯하다. 그날 촬영장에서 놀림을 받긴 했지만, 너무 재미있는 추억으로 남았다”고 했다.

한편 조창근은 MBC ‘그녀는 예뻤다’, KBS ‘스파이’, ‘프로듀사’, tvN ‘삼총사’를 비롯해 영화 ‘잡아야 산다’ 등 다양한 작품 출연해 개성 있는 연기를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