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방송장면캡처)
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김정남 피살에 대해 다루며 많은 시청자들이 다양한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

'그것이 알고싶다'는 김정남 피살을 중심으로 언론들이 다뤘던 내용을 다시 인지시키고 이 사건의 이면에 숨겨진 얘기를 짚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방송 후 많은 시청자들은 "방송의 논점은 북한에 대해서 잘 알지도 못하고 북풍이나 종북몰이 등의 정치도구로 사용한다는 것을 꼬집은거다(ilov****)" "제대로 하니 수준이 엄청 높다. 이런 방송 정말 오랜만이고 반갑고 반갑다(gloo****)" "무슨 종북이라는건지? 북한이 한 살인교사는 맞는데 그거 갖고 정치적 이용에 물타기 북풍몰이 안통하니까 하지 말라는건데(r0ck****)" 등 프로그램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반면 다른 시청자들은 "그알 오늘 방송은 너무 정치적으로 간게 맞네요. 요즘 그알이 오히려 색깔론에 더 집착하는 것 같은데...(fjf1****)" "무슨 공중파가 한쪽으로 치우친 방송을 하는지... 이때까지의 모든 방송들도 내용이 의심스럽네요(rlaq****)" "대화하자는 애들은 뭐지... 지금까지 대화해서 얻은게 뭐냐? 대화라는건 상식선에서 서로 대화가 통할 때 하는거다(ddrx****)" 등 부정적인 반응을 나타냈다.

이런 시청자들의 다양한 반응은 개인의 주관적인 생각일 뿐 절대적인 평가는 아니므로 여론을 참고하는 정도로 바라봐야 되겠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